e스포츠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100만 다운 돌파

입력 2010.10.15. 11:12 수정 2010.10.15.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엑스포츠뉴스=이준학 인턴기자] 모바일 액션 RPG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이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넥슨모바일은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말 출시한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은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인정받으며 주요 이동통신사 인기순위를 석권했다.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 시리즈는 < 시그너스 기사단 > 의 100만 달성에 힘입어 전체 누적 다운로드 1500만이라는 기록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넥슨모바일은 올해 11월 중으로 전체 시리즈 1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은 게임 내 미니게임인 '아쿠아라이더'와 '뉴몬스터카니발'에 네트워크 대전 시스템을 지원, 여러 명과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등 전작에 비해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특히 '아쿠아라이더'의 경우 하루 평균 8천 회 이상의 네트워크 대전이 펼쳐지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으며,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이용자들간 주고 받는 편지 횟수도 하루 평균 1만 2천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모바일 이현종 실장은 "출시 넉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은 올해 출시된 모바일 게임 중 명실상부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웠다"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게임성을 높이고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100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으로 10월 31일까지 '100만 다운로드 축하 빅뱅'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을 다운받는 신규이용자에게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캐논 IXUS210'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 네트워크 대전 우승자에게 아이팟터치 4세대 등을 증정한다. 이밖에 100만 다운로드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NDSi와 메이플스토리DS 등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넥슨모바일 제공]

저작권자ⓒ 엑스포츠뉴스 ( www.xportsnew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xportsnews.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