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RED 3차 업데이트 단행.. 신규 지역 추가

입력 2013. 8. 1. 18:06 수정 2013. 8. 1. 18: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1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여름방학 대규모 콘텐츠 RED의 세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역사상 최초의 월드(서버) 통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크리티아스에는 최고 레벨대인 160레벨 이상 캐릭터들이 입장 가능한 사냥터가 다수 존재하며, 이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규 몬스터들과 파티 퀘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또 최대 100명의 유저들이 모여 보스를 물리치는 1대 100 보스 헤카톤이 추가된다. 헤카톤은 한 화면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초대형 몬스터로 고레벨 유저뿐만 아니라 중레벨 유저들도 함께 참여해 쓰러트릴 수 있다.

일반 사냥터에서는 특정 시간 및 특정 조건에 따라 게임 내 등장하는 군단장들이 침공을 해오는 실시간 군단장 침공 시스템이 추가되며, 다양한 몬스터를 직접 포획할 수 있고, 수집한 몬스터를 육성하여 전 월드의 유저들과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배몬 리그 모드도 추가 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8월 3일, 10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고급 주문서와 라이딩 이용권, 마이스터 무기 상자 등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히 8월 3일 핫타임 이벤트를 프리미엄 PC방에서 참여 시 더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오한별 프로듀서는 "신규 대륙 크리티아스는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월드 통합 지역으로 이를 통해 유저 간 소통이 더욱 활성화 되리라 전망하고 있다. 초대형 보스 헤카톤 역시 최대 100명의 유저가 합심해 전투를 치르는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함께 하는 게임의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만 기자 mani4949@fomos.co.kr

[게임 &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투데이│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