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메이플스토리' 활용한 ' 오프라인 체험전 개최

조진호 기자 입력 2013.10.21. 12:13 수정 2013.10.21. 12: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이 12월 20일~2월 9일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자사의 인기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체험전시회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를 개최한다.

'플레이 메이플스토리'는 가상 공간이 현실로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세계에서 역동적이고 활발한 신체 활동을 경험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전으로 온라인게임의 교육적 요소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내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게임을 통해 규칙을 배우고 전략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다른 사람의 관점도 함께 고려하는 게임의 교육적 특성을 최대한 살려, 사고력, 집중력, 관찰력 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적인 체험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넥슨은 온라인게임과 예술의 교감이라는 콘셉트의 미술전시 '보더리스(BORDERLESS: 경계가 없는)' 전시회 개최, 디지털을 스포츠, 예술, 그리고 놀이로 재해석한 디지털 감성놀이터 '더놀자' 오픈, 컴퓨터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눈에 조명한 국내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인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등 온라인게임과 디지털콘텐츠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오고 있다.

<조진호 기자>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