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MD인터뷰④] 프리스틴 유하 "키? 줄어서 169.5cm..중학생 때 키"

입력 2017.04.06. 15:00

프리스틴 유하.

1997년 11월 5일생.

별명 유유.

유하의 소소한 이야기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프리스틴 유하. 본명 강경원. 1997년 11월 5일생. 별명 유유. 연습생 되기 무서웠지만, 고향에 빈손으로 돌아갈 수 없었던 소녀. 유하의 소소한 이야기들.

"가수가 된 특별한 계기는 없고, TV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음악방송을 챙겨 보다가 자연스럽게 따라 하고, 좋아하게 되면서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연습생 시작이요? 2014년 6월 1일이요. 날짜까지 기억해요. 처음 회사에 왔을 때 사무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거든요. 근데 연습생들이 소리 지르는 걸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안무 연습 중이었나 봐요. 막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길래 정말 무서웠어요. 잊을 수가 없습니다."

('무서웠는데, 왜 연습생이 되었나요?' 묻자)"그래도 광주에서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는 없었습니다!"

"키는 169.5cm입니다."

('170cm 아닌가요?' 물었더니)"아, 요즘 다시 재니까 줄었더라고요. 중학생 때 키예요. 중2 때 키."(멤버들 모두 놀라며 '정말?')

▲ 프리스틴(PRISTIN). 유하, 레나, 로아, 예하나, 시연, 성연, 나영, 은우, 결경, 카일라 등으로 구성된 10인조. 플레디스에서 애프터스쿨 이후 8년 만에 내놓은 신인 걸그룹. '프리스틴'은 리더 나영에 따르면 "각자의 매력을 하나로 모아 최고의 스타가 되겠다"는 뜻. 타이틀곡 '위우(WEE WOO)'는 "좋아해 널 좋아해 뿌뿌(BUBU)" 하는 대목이 중독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