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인터뷰④] 프리스틴 유하 "키? 줄어서 169.5cm..중학생 때 키"

2017. 4. 6. 1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프리스틴 유하. 본명 강경원. 1997년 11월 5일생. 별명 유유. 연습생 되기 무서웠지만, 고향에 빈손으로 돌아갈 수 없었던 소녀. 유하의 소소한 이야기들.

"가수가 된 특별한 계기는 없고, TV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음악방송을 챙겨 보다가 자연스럽게 따라 하고, 좋아하게 되면서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연습생 시작이요? 2014년 6월 1일이요. 날짜까지 기억해요. 처음 회사에 왔을 때 사무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거든요. 근데 연습생들이 소리 지르는 걸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안무 연습 중이었나 봐요. 막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길래 정말 무서웠어요. 잊을 수가 없습니다."

('무서웠는데, 왜 연습생이 되었나요?' 묻자)"그래도 광주에서 여기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는 없었습니다!"

"키는 169.5cm입니다."

('170cm 아닌가요?' 물었더니)"아, 요즘 다시 재니까 줄었더라고요. 중학생 때 키예요. 중2 때 키."(멤버들 모두 놀라며 '정말?')

▲ 프리스틴(PRISTIN). 유하, 레나, 로아, 예하나, 시연, 성연, 나영, 은우, 결경, 카일라 등으로 구성된 10인조. 플레디스에서 애프터스쿨 이후 8년 만에 내놓은 신인 걸그룹. '프리스틴'은 리더 나영에 따르면 "각자의 매력을 하나로 모아 최고의 스타가 되겠다"는 뜻. 타이틀곡 '위우(WEE WOO)'는 "좋아해 널 좋아해 뿌뿌(BUBU)" 하는 대목이 중독 포인트.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사진 및 기사 구매 content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