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드FC

'188cm-110kg' 세계 최강 여성 파이터 가비 가르시아 ROAD FC 047 출전

김태훈 입력 2018.04.16. 07:00

'세계 최강 주짓떼라' 가비 가르시아(33, KINGS MMA/TEAM ALLIANCE)가 ROAD FC(로드FC) 여성부 무제한급을 접수하러 온다.

키 188cm, 몸무게 110kg의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는 가비 가르시아는 주짓수 블랙벨트로 세계챔피언십에서 9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실력자다.

가비 가르시아의 상대는 러시아의 베로니카 푸티나(30, MMA PROFI)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세계 최강 주짓떼라’ 가비 가르시아(33, KINGS MMA/TEAM ALLIANCE)가 ROAD FC(로드FC) 여성부 무제한급을 접수하러 온다.

가비 가르시아는 오는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7에 출전한다.

키 188cm, 몸무게 110kg의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는 가비 가르시아는 주짓수 블랙벨트로 세계챔피언십에서 9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실력자다. 2015년 RIZIN FF에서 종합격투기에 데뷔한 후 남성 파이터들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을 강력한 피지컬을 앞세워 4연승 행진 중이다.

가비 가르시아의 상대는 러시아의 베로니카 푸티나(30, MMA PROFI)다. 러시아 군용 무술 ‘세계 챔피언’인 그녀는 러시아, 유럽, 세계대회를 모두 우승한 ‘인간병기’다. 복싱과 유도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 타격은 물론 그라운드 방어까지 뛰어난 능력을 선보이고 있다.

남성 파이터들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전에 이어 가비 가르시아와 베로니카 푸티나 역시 또 하나의 ‘거인들의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ROAD FC 글 김태훈 이미지 이유민 영상출처 RIZIN FF]

[XIAOMI ROAD FC 047 2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아오르꺼러 VS 김재훈]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마이티 모 VS 길버트 아이블]

[무제한급 가비 가르시아 VS 베로니카 푸티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제롬 르 밴너 VS 우라한]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크리스 바넷 VS 알렉산드루 룬구]

[XIAOMI ROAD FC 047 1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리저브 매치 공한동 VS 후지타 카즈유키]

[-72kg 계약체중 바오인창 VS 라파엘 피지에프]

[밴텀급 라모나 파스쿠얼 VS 쿠마가이 마리나]

[-72kg 계약체중 사사키 신지 VS 알버트 쳉]

[라이트급 기원빈 VS 티라윳 카오랏]

[-72kg 계약체중 바오시리구렁 VS 브루노 미란다]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