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베스트일레븐

메르텐스 귀띔 받은 아자르, 사리 감독 원한다?

조남기 입력 2018. 05. 28. 11:08

기사 도구 모음

지난 시즌까지 SSC 나폴리를 지휘했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의 지휘가 대단한 관심사다.

현 시점에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 첼시 부임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데, 그에 앞서 첼시의 핵심 멤버 에당 아자르가 사리 감독을 원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는 사리 감독의 스탬포드 브릿지 도착이 아자르의 지지를 받는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아자르가 사리 감독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메르텐스 귀띔 받은 아자르, 사리 감독 원한다?



(베스트 일레븐)

지난 시즌까지 SSC 나폴리를 지휘했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의 지휘가 대단한 관심사다. 현 시점에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 첼시 부임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데, 그에 앞서 첼시의 핵심 멤버 에당 아자르가 사리 감독을 원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사리 감독의 스탬포드 브릿지 도착이 아자르의 지지를 받는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아자르가 사리 감독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자르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게 국가대표팀 동료 드리스 메르텐스의 영향이 크다고 덧붙였다.

메르텐스는 사리 감독 아래서 더 큰 선수가 된 유형이다. 본디 윙어로 활약했지만, 지난 시즌부터 스트라이커로 보직을 변경했고, 이것이 신의 한 수가 돼 엄청난 득점력을 자랑하기 시작했다. 때문에 메르텐스는 사리 감독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는다. 자신의 진가를 알아봐준 사령탑이기 때문이다.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에 따르면, 아자르가 기대하는 부분 역시 이런 점일 듯하다. 아자르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서 다소 정체된 듯한 첼시에 ‘새 바람’이 필요하다고 보는 모양이다. 사리 감독의 눈이라면 첼시에 부족한 무언가를 채워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한편 오는 여름 이적설이 돌기도 했던 아자르는 첼시에 잔류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잉글랜드 매체 <데일리 스타>는 아자르가 맨체스터 시티에 빼앗긴 타이틀을 되찾아오기를 원한다며, 그가 첼시의 동료들과 함께 다음 시즌 EPL 우승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c)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