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베스트일레븐

[CROxNGA] '모드리치 쐐기골'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에 2-0 승

안영준 입력 2018.06.17. 05:53 수정 2018.06.17. 06:42

루카 모드리치가 쐐기골을 넣은 크로아티아가 나이지리아를 2-0으로 꺾었다.

17일 새벽 4시(이하 한국 시간), 러시아 칼리닌그라드 스타디움에서 2018 FIFA(국제축구연맹)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라운드 1차 크로아티아와 나이지리아의 경기가 열렸다.

나이지리아는 아흐마드 무사와 켈레치 이헤아나초 등을 교체 투입하며 공격진의 변화를 꾀했지만, 그럼에도 크로아티아의 골문에 흠집을 내는 데는 실패하고 말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CROxNGA] '모드리치 쐐기골'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에 2-0 승



(베스트 일레븐)

루카 모드리치가 쐐기골을 넣은 크로아티아가 나이지리아를 2-0으로 꺾었다. 이로써 크로아티아는 ‘죽음의 조’에서 단독 선두로 나서며 상쾌한 출발을 하게 됐다.

17일 새벽 4시(이하 한국 시간), 러시아 칼리닌그라드 스타디움에서 2018 FIFA(국제축구연맹)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 라운드 1차 크로아티아와 나이지리아의 경기가 열렸다. 크로아티아가 전반 32분 상대 미드필더 오그헤네카로 에테보의 자책골, 후반 26분 모드리치의 페널티킥골을 앞세워 2-0 승리를 챙겼다.

크로아티아는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경기의 주도권을 쥐었다. 힘과 높이에서 완성도가 있던 크로아티아의 매서운 공격은 나이지리아를 흔들기에 충분했다. 크로아티아는 전반 13분 마리오 만주키치가 원 터치로 가볍게 내주고 이반 페리시치가 간결한 스윙의 중거리 슛으로 연결하며 자신들이 준비한 공격력이 충분한 경쟁력이 있음을 확인했다.

이는 시작에 불과했다. 전반 15분에는 안드레이 크라마리치가 몸의 무게를 모두 실은 묵직한 중거리 슛으로 다시 불을 지폈다. 크로아티아는 계속해서 공중볼과 세컨드볼 싸움에서 앞서며 오래도록 공을 쥐었다. 나이지리아는 외로웠다. 오디온 이갈로가 전반 20분 측면에서 어렵게 슛을 시도했으나, 위력은 떨어졌다.


전반 32분, 기울어진 경기 흐름이 곧 결실로 이어졌다. 세트피스 상황서 모드리치-만주키치-크라마리치로 이어진 공이 상대의 몸에 맞고 굴절되는 행운까지 더해지며 선제골로 이어진 것이다. 그러지 않아도 가벼운 몸놀림과 상승세를 자랑하던 크로아티아는 이 골 이후 더욱 신이 났다. 크로아티아는 얼리 크로스, 롱 킥, 칩 샷 침투 패스 등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활용해 나이지리아를 공략했다. 나이지리아는 전반 내내 보이지 않던 알렉스 이워비가 추가 시간 중거리 슛을 시도하는 것으로 겨우 위안 삼아야 했다.

후반전 들어서 힘의 균형은 더욱 벌어졌다. 무엇보다도 크로아티아의 만주키치를 활용한 높이의 공격에 나이지리아가 맥을 못 추렸다. 나이지리아는 빅터 모제스가 오른쪽 측면서 고군분투하며 균열을 만들고자 했으나, 크로아티아 수비진 전체를 흔들기에는 역부족일 수밖에 없었다.

반면 크로아티아는 후반 10분 이반 페리시치와 안테 레비치가 절묘한 호흡을 맞추는 등 잘 준비된 조직적 움직임으로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17분 만주키치의 묵직한 헤더 역시 나이지리아를 당황시키기엔 충분했다.

차이는 점점 더 벌어졌다. 후반 26분, 만주키치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에이스 모드리치가 깔끔하게 차 넣으며 2-0까지 차이를 벌렸다. 나이지리아는 아흐마드 무사와 켈레치 이헤아나초 등을 교체 투입하며 공격진의 변화를 꾀했지만, 그럼에도 크로아티아의 골문에 흠집을 내는 데는 실패하고 말았다.

결국 크로아티아가 다크호스 나이지리아를 상대로도 큰 흔들림 없는 안정감있는 경기력을 앞세워 신승을 따냈다. 반면 나이지리아는 흥겨운 춤사위를 보였던 나이지리아 팬들의 응원도 무색하게 다소 무기력한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글=안영준 기자(ahnyj12@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