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베스트일레븐

브라질, 대표팀 명단 발표.. 치치 감독의 유망주 배려

김태석 입력 2018.09.22. 09:53

치치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0월 A매치에 출전한 선수 명단에 파격을 가했다.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은 오는 10월 12일 리야드에서 예정된 사우디아라비아전, 16일 제다에서 열릴 아르헨티나전에 출전할 국가대표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치치 감독은 A매치 출전은 힘들더라도 어린 선수들을 A대표팀에 불러들여 경험을 쌓게 해주려는 배려를 보이고 있다.

다음은 10월 A매치 2연전에 출전할 브라질 대표팀 명단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브라질, 대표팀 명단 발표.. 치치 감독의 유망주 배려



(베스트 일레븐)

치치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0월 A매치에 출전한 선수 명단에 파격을 가했다. 프로 경기 출전 경험이 전무한 유망주를 A대표팀에 불러 들였기 때문이다.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은 오는 10월 12일 리야드에서 예정된 사우디아라비아전, 16일 제다에서 열릴 아르헨티나전에 출전할 국가대표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 9월 A매치 2연전에서 미국·엘살바도르를 상대로 각각 2-0, 5-0 승리를 연출한 바 있는 브라질은 여세를 몰아 다가오는 10월 A매치 2연전에서도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치치 감독은 이번 명단에 네이마르를 비롯해 가브리엘 제주스·필리페 쿠티뉴·마르셀루 등 현재 브라질을 대표하는 슈퍼스타들을 대거 팀에 불러 들였다. 그런데 흥미로운 이름이 있다. 알리송 베커·에데르손과 더불어 골키퍼진을 구성할 펠리페다. 올해 만 19세인 펠리페는 현재 그레미우 유스 팀에 소속되어 있으며, 프로 경기 출전 경험이 단 한 번도 없는 선수다.

치치 감독이 이러한 파격을 가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9월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발표한 명단에도 이런 시도가 있었다. 브라질 명문 플라멩구에 소속된 골키퍼 우고가 난데없이 발탁되었는데, 우고 역시 프로 경기 경험이 없는 만 19세의 어린 선수다. 치치 감독은 A매치 출전은 힘들더라도 어린 선수들을 A대표팀에 불러들여 경험을 쌓게 해주려는 배려를 보이고 있다.

다음은 10월 A매치 2연전에 출전할 브라질 대표팀 명단이다.

GK : 알리송 베커(리버풀/잉글랜드), 에데르손(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펠리페(그레미우)

DF : 알렉스 산드루(유벤투스/이탈리아),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스페인), 파비뉴(리버풀/잉글랜드), 에데르 밀리탕(포르투/포르투갈), 다닐루(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파블루(보르도/프랑스), 미란다(인터 밀란/이탈리아), 마르키뉴스(파리 생제르맹/프랑스)

MF : 아르투르(바르셀로나/스페인), 카제미루(레알 마드리드/스페인), 프레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필리페 쿠티뉴(바르셀로나), 헤나투 아우구스투(베이징 궈안/중국), 왈라스(하노버/독일)

FW : 말콤(바르셀로나/스페인), 에베르톤(그레미우),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잉글랜드),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프랑스), 가브리엘 제주스(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히찰리송(에버턴/잉글랜드)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