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야구

기적의 OAK, 4년 만에 PO 진출..AL PO 진출 5개 팀 확정

입력 2018.09.25. 15:21

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아메리칸리그의 포스트시즌행 기차에 막차로 탑승했다.

일단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따낸 오클랜드지만 최종 목표는 와일드카드 결정전 그 이상이 될 수 있다.

이로써 아메리칸리그는 리그 최고 승률을 기록 중인 보스턴 레드삭스가 리그 포스트시즌 전체 1번 시드를 획득하는 등 뉴욕 양키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그리고 오클랜드 애슬래틱스까지 포스트시즌 진출 팀이 모두 확정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조형래 기자] 오클랜드 애슬레틱스가 아메리칸리그의 포스트시즌행 기차에 막차로 탑승했다. 이로써 아메리칸리그는 포스트시즌 진출팀들이 모두 확정됐다.

오클랜드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세이프코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경기에서 7-3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오클랜드는 시즌 95승 62패를 마크하면서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지난 2014년 이후 첫 포스트시즌 진출이다.

오클랜드는 이날 조나단 루크로이와 제드 라우리, 크리스 데이비스, 맷 채프먼 등 홈런포 4방으로 승리를 완성했다. 

 오클랜드는 올해 말 그대로 '신데렐라 스토리'를 써내려갔다. 지난 6월 16일까지 지구 선두에 11경기 반이나 뒤져 있었다. 당시 34승36패로 저조한 승률을 기록 중이었다. 하지만 이후 5경기를 내리 승리로 따내는 등 17경기에서 14승을 챙겼고 그 이후 54경기에서 40승을 따내는 경이적인 승률로 가을야구행 막차 티켓을 따냈다. 6월 16일 이후 기록한 61승26패는 해당 기간 리그 최고 승률이다. 

일단 포스트시즌 진출 티켓을 따낸 오클랜드지만 최종 목표는 와일드카드 결정전 그 이상이 될 수 있다. 현재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선두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4.5경기 차이다.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수치는 아니지만 현실적으로는 따라잡기는 쉽지 않다. 현재 휴스턴의 지구 우승 매직넘버는 2까지 줄어든 상황.

따라서 오클랜드의 현실적 목표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의 홈 어드벤티지다. 현재 와일드카드 레이스 1위는 뉴욕 양키스(96승60패). 오클랜드는 양키스에 1.5경기 차이로 뒤져있다. 

이로써 아메리칸리그는 리그 최고 승률을 기록 중인 보스턴 레드삭스가 리그 포스트시즌 전체 1번 시드를 획득하는 등 뉴욕 양키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그리고 오클랜드 애슬래틱스까지 포스트시즌 진출 팀이 모두 확정됐다. /jhrae@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