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블록버스터 게임 '로스트아크', 동시 접속자 35만명 돌파..신규서버 증설 '예고'

입력 2018.11.14. 17:30

블록버스터 MMORPG에 목말랐던 게임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 시작 약 일주일만에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는 14일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로스트아크'가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넘어섰다고 공개했다.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아크는 오픈 첫날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을 기록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고용준 기자] 블록버스터 MMORPG에 목말랐던 게임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로스트아크'가 공개서비스 시작 약 일주일만에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는 14일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로스트아크’가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넘어섰다고 공개했다.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아크는 오픈 첫날 동시접속자수 25만명을 기록했다. 이후 지속적인 이용자 유입으로 동시접속자수 35만명을 넘어섰다. 오픈 후 첫 주말이 지났지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자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0일 신규서버를 오픈하고 기존서버를 확충했으나 이용자가 크게 늘면서 여전히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금주 중 신규서버를 증설하고 대기열 해소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신규서버 증설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그 동안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모든 이용자분들을 수용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라며 “대기열 해소를 위해 이번 서버 증설뿐만 아니라 이후 지속적인 서버 확충도 준비 중이다. 분에 넘치는 성원에 감사한 마음과 함께 죄송한 마음도 크다. 불편한 부분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