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투수 전유수 ↔ kt 타자 남태혁 트레이드(종합)

2018. 12. 4. 10: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와이번스의 불펜 투수 전유수(32)와 kt wiz 타자 남태혁(27)이 트레이드로 팀을 맞바꿨다.

kt는 4일 1루수 남태혁과 SK 우완 투수 전유수의 1 대 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숭용 kt 단장은 "1군 불펜 투수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경험이 풍부한 즉시 전력감인 전유수를 영입하게 됐다"며 "안정된 제구력과 변화구 구상 능력을 갖췄기 때문에 중간 계투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젊은 투수들을 잘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내야 거포 유망주·kt 베테랑 불펜 수요 충족
SK에서 kt로 옮기는 전유수 [SK 와이번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SK 와이번스의 불펜 투수 전유수(32)와 kt wiz 타자 남태혁(27)이 트레이드로 팀을 맞바꿨다.

kt는 4일 1루수 남태혁과 SK 우완 투수 전유수의 1 대 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숭용 kt 단장은 "1군 불펜 투수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경험이 풍부한 즉시 전력감인 전유수를 영입하게 됐다"며 "안정된 제구력과 변화구 구상 능력을 갖췄기 때문에 중간 계투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젊은 투수들을 잘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전유수는 2005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 경찰청 야구단과 넥센 히어로즈를 거쳐 2012년부터 SK의 주축 불펜으로 활약했다.

통산 310경기에 출전해 15승 3세이브 17홀드 평균자책점 5.10을 기록했으며 2018시즌에는 16경기 18이닝을 소화하며 1패 평균자책점 5.50을 기록했다.

'거포 유망주' 남태혁은 거포 군단 SK에 합류한다.

남태혁은 제물포고등학교 시절인 2009년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하며 메이저리거 꿈을 키웠으나 한국으로 돌아와 2016년 2차 1라운드 1순위로 kt 지명을 받았다.

키 187㎝, 몸무게 107㎏의 우수한 신체 조건으로 힘 있는 타격을 주특기로 하는 미래의 거포 유망주라고 SK는 기대했다.

1군 통산 54경기 타율 0.226, 2홈런을 기록했고 올해 퓨처스리그에서 타율 0.350에 8홈런 등을 기록하며 지난 3일 프로야구선수협회가 수여하는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 퓨처스리그 선수상 kt상을 받았다.

SK는 "이번 트레이드는 안정적인 베테랑 불펜 투수가 필요했던 kt와 잠재력을 가진 내야 거포 유망주에 관심이 있던 SK의 이해관계가 맞아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또 "SK는 전유수에게 1군 무대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남태혁에게는 달라진 분위기에서 야구를 하면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는 의미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Kt 퓨처스리그상 남태혁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3일 오후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8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 Kt위즈 퓨처스리그상을 수상한 남태혁(왼쪽)이 오태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3 mon@yna.co.kr

abbie@yna.co.kr

☞ 장난감 리뷰로 244억 '대박'…7살 꼬마 유튜버
☞ 배드민턴 이용대도 병역특례 봉사활동 조작?…"착오"
☞ 모텔 화장실 열어보니…50대 여성 양손 묶인 채
☞ 로켓으로 유골 우주 보내는 '우주장' 미국서 첫 선
☞ "얼굴·몸은 40대" 69세 남성 나이 낮추려다 물거품
☞ '얼굴만 가리면 될 줄 알았는데…' CCTV추적에 잡힌 도둑
☞ '노니' 주의보…분말·환제품서 쇳가루 최대 56배 검출
☞ '이영자의 가족에게 사기를 당했습니다'…무슨일이?
☞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감독, 한국서 우리말 영화 찍는 이유
☞ 벤투호 조기소집 명단 23명 발표…조영욱·한승규 첫 승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