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카타르전 응원구호, '압도하는, 무서울 것 없는 대한민국'[아시안컵]

강필주 입력 2019.01.24. 18:25

'압도하는, 무서울 것 없는 대한민국'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카타르전에서 한국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구호로 선정됐다.

'압도하는, 무서울 것 없는 대한민국'은 오늘부터 대한축구협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카타르전 온라인 응원에 활용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OSEN=강필주 기자] ‘압도하는, 무서울 것 없는 대한민국'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카타르전에서 한국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구호로 선정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KFA SNS 채널에서 진행된 이벤트에서 인스타그램 아이디 ‘ysssl__x’를 사용하는 축구팬이 응모한 ‘압도하는, 무서울 것 없는 대한민국'을 3897개의 응모작 중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응원 구호는 한국 대표팀이 좋은 경기력과 당당한 모습으로 카타르전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의미를 한국의 수도 ‘서울’과 카타르의 수도 ‘도하’를 절묘하게 섞어 표현했다.   

‘압도하는, 무서울 것 없는 대한민국'은 오늘부터 대한축구협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카타르전 온라인 응원에 활용된다. 응원구호 당첨자에게는 국가대표팀 의류를 선물로 지급한다.

한편, 지난 아시안컵 3차전 중국전은 ‘中국을 이길 大한민국’이, 16강전 바레인전에는 ‘태극전사, 거침없이 ‘레인’ 위를 달려라’가 선정된 바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컵 대표팀의 카타르와의 8강전은 한국시간 25일 밤 10시 아랍에미리트(UAE)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며, JTBC와 NAVER를 통해 중계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