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경기 전인데..손흥민, 도르트문트전 예상 최우수 선수

박주성 기자 입력 2019.02.12. 19:14

아직 경기를 하지 않았는데 팬들은 손흥민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 최우수 선수로 예상했다.

경기를 앞두고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양 팀의 예상 선발명단을 전했다.

최전방에 손흥민, 요렌테가 서고 2선에 로즈, 에릭센, 윙크스, 시소코, 트리피어, 스리백은 베르통언,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골문은 요리스다.

이 매체는 경기 전 팬들의 최우수 선수 예측을 전했는데 손흥민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손흥민의 슈팅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아직 경기를 하지 않았는데 팬들은 손흥민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 최우수 선수로 예상했다.

토트넘홋스퍼는 14일 오전 5시(한국 시간)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상대한다. 두 팀은 최근 5번 맞대결에서 토트넘이 3승 2패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

경기를 앞두고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양 팀의 예상 선발명단을 전했다. 먼저 토트넘은 3-5-2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 손흥민, 요렌테가 서고 2선에 로즈, 에릭센, 윙크스, 시소코, 트리피어, 스리백은 베르통언,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골문은 요리스다. 손흥민은 최전방에서 요렌테와 투톱으로 골문을 노린다.

도르트문트는 4-2-3-1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 알카세르, 2선에 게레이로, 괴체, 산초, 중원에는 비첼과 델라니, 포백은 하키미, 디알로, 바이글, 피슈첵, 골문은 뷔르키다. 핵심 선수인 로이스는 부상으로 결장이 예상된다.

이 매체는 경기 전 팬들의 최우수 선수 예측을 전했는데 손흥민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손흥민은 43.4%의 선택을 받아 압도적으로 1위에 올랐다. 2위는 크리스티안 에릭센으로 21.7%, 3위는 제이든 산초로 8.7%다. 도르트문트와 만나 10경기에서 8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또 다시 양봉업자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