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날두로 호날두 대체할까'..西 매체, "레알, 손흥민 영입해"

2019. 4. 12.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스페인 매체가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의 레알 마드리드행을 추천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 부재에 시달리는 레알에게 전술적인 다양성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이다.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닷컴은 11일(한국시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하고 있다. 그는 레알이 영입할 만한 능력을 갖춘 선수다. 손흥민은 레알의 홈 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2015년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하며 프리미어리그(EPL)에 입성한 손흥민은 초반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 시즌에는 해리 케인이 없는 상황에서도 에이스 역할을 해내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기도 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지네딘 지단 감독에게 전술적인 다양성을 제공할 수 있다. 게다가 다른 선수들보다 이적료도 저렴하다”며 레알 마드리드 이적을 강력 추천했다. 호날두가 ‘우상’인 손흥민은 팬들에게 ‘손날두(손흥민+호날두)’로 불린다.

하지만 실제로 레알이 손흥민은 영입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레알은 손흥민과 같은 포지션에 에당 아자르(첼시),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 등을 주목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이 레알의 영입 대상으로 언급되는 건 그만큼 최근 활약상이 좋다는 의미다. 유럽 빅클럽들이 손흥민을 주목하고 있다는 얘기다.

[사진 = AFPBBNEWS]-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