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호날두보다 많다니'.. 손흥민 FIFA20 득표율에 놀란 외신들

임기환 입력 2019.04.24. 13:51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손흥민이 더 많은 선택을 받다니.'

손흥민이 세계적 명성을 지닌 온라인 축구 게임 FIFA20 커버 모델 1위를 달리자 외신들이 놀란 반응을 보였다.

손흥민은 현재 fifplay.com에서 진행 중인 FIFA20 커버 모델 온라인 투표에서 중간 순위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이밖에 <폭스 스포츠> 등 여러 외신이 손흥민의 FIFA20 중간 투표 상황을 비중 있게 다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호날두보다 많다니'.. 손흥민 FIFA20 득표율에 놀란 외신들



(베스트 일레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손흥민이 더 많은 선택을 받다니.’

손흥민이 세계적 명성을 지닌 온라인 축구 게임 FIFA20 커버 모델 1위를 달리자 외신들이 놀란 반응을 보였다. 손흥민은 현재 fifplay.com에서 진행 중인 FIFA20 커버 모델 온라인 투표에서 중간 순위 1위를 질주하고 있다. 24일(한국 시간) 현재 22만 8,308표로 전체 대비 18%의 득표율을 올렸다.

이는 2위인 호날두를 상회하는 수치다. 호날두는 21만 4,218표를 얻고 있다. 손흥민에 약 1% 모자란 17%를 기록 중이다. 이어 리오넬 메시가 21만 2,397표로 3위를 달리고 있다. 손흥민보다는 2% 낮다.

이에 외신들은 일제히 놀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e스포츠 전문 매체 <볼라 닷컴>은 “손흥민이 호날두보다도 많은 득표를 기록했다”라며 의외라는 반응을 전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선두를 달리는 이유로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소속으로 모든 대회서 43경기에 출전해 20골을 넣고 있다. 그의 소속 팀 토트넘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과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위에 올라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밖에 <폭스 스포츠> 등 여러 외신이 손흥민의 FIFA20 중간 투표 상황을 비중 있게 다뤘다. 이는 FIFA 시리즈가 전 세계인이 즐기는 유명한 게임임과 동시에 손흥민이 아시아 축구 선수 중에서는 최초로 FIFA 게임 표지 모델에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투표가 표지 모델 선정의 절대적 기준은 아니지만, 그만큼 이번 시즌 손흥민의 활약이 눈부셨다는 방증이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