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선발 유력!' 박지성, 뮌헨 레전드 상대한다

박주성 기자 입력 2019.05.23. 16:1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박지성이 바이에른 뮌헨 레전드를 상대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오는 26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레전드 친선 경기를 펼친다.

이번 경기는 1998-9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극적인 우승을 차지하며 만든 트레블 20주년 기념 자선 경기다.

박지성은 맨유에서 엠버서더 활동을 해 이번 경기에 나선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박지성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박지성이 바이에른 뮌헨 레전드를 상대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오는 26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레전드 친선 경기를 펼친다. 이번 경기는 20년 전 맨유의 트레블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다. 경기로 얻은 수익금은 모두 맨유 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박지성이 레전드 매치에 나선다. 이번 경기는 1998-9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극적인 우승을 차지하며 만든 트레블 20주년 기념 자선 경기다. 박지성은 맨유에서 엠버서더 활동을 해 이번 경기에 나선다.

명단은 화려하다. 맨유는 피터 슈마이켈, 게리 네빌, 데니스 어윈, 데이비드 메이, 로니 욘슨, 야프 스탐, 데이비드 베컴, 니키 버트, 앤디 콜, 루이 사하, 데디 셰링엄, 박지성, 카렐 포보르스키, 야스퍼 브롬키스트, 레이먼드 판 더 고우, 폴 스콜스, 드와이트 요크, 올레 군나르 솔샤르, 헤닝 베리, 웨스 브라운, 미카엘 실베르트르, 조나탄 그리닝이 포함됐다.

바이에른 뮌헨은 마커스 바벨, 한스 풀르거, 사미 쿠푸어, 클라우스 아우겐탈러, 다니엘 판 파이텐, 마틴 데미첼리스, 크리스티안 네를링거, 미카엘 스턴코프, 마커스 슈프, 루카 토니, 지오반 엘버, 로더 마타우스, 로이 마카이, 스테판 에펜베리, 제 호베르토, 이비카 올리치, 카스텐 래키, 안드레아스 오틀, 마르셀 비테첵, 토르스텐 핀크, 카스텐 얀커, 버드 드레허, 한스-외르크 부트다.

막내급인 박지성은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영국 언론 ‘익스프레스’는 4-4-2 포메이션으로 예상 선발명단을 구성했다. 전방에 앤디 콜과 요크가 투톱을 구성하고 미드필더에는 브롬키스트, 버트, 베컴, 박지성이 호흡을 맞춘다. 포백은 데니어 어윈, 야프 스탐, 로니 욘슨, 게리 네빌기 배치되고 골문은 슈마이켈이다.

▲ ⓒ익스프레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