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인터뷰]10승 달성 류현진 "벨린저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

노재형 2019. 7. 5.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달 만에 승리투수가 된 LA 다저스 류현진은 경기 후 홀가분한 표정으로 프레스룸에 모습을 드러냈다.

다저스는 5일(이하 한국시각)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 4연전 첫 경기에서 5대1로 승리했다.

류현진은 지난달 5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서 9승을 기록한 후 5경기 만에 10승 고지에 올라선 데에 대해 만족감을 내비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 류현진. LA=한만성 통신원

[LA=한만성 통신원] 한 달 만에 승리투수가 된 LA 다저스 류현진은 경기 후 홀가분한 표정으로 프레스룸에 모습을 드러냈다.

다저스는 5일(이하 한국시각)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 4연전 첫 경기에서 5대1로 승리했다. 지난달 29일 콜로라도 로키스 원정에서 올 시즌 최악의 부진을 겪은 류현진은 이날 원래 모습을 되찾았다. 6이닝 동안 3안타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틀어막으며 시즌 10승에 마침내 성공했다.

생애 첫 메이저리그 올스타로 선정된 류현진의 전반기 성적은 10승2패, 평균자책점은 1.73이다.

류현진은 지난달 5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서 9승을 기록한 후 5경기 만에 10승 고지에 올라선 데에 대해 만족감을 내비쳤다. 그는 경기 후 기자회견을 통해 "10승까지 오는 날짜가 생각보다 많이 지나서 왔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며 5년 만의 10승 달성에 기쁨을 드러냈다.

단, 류현진은 이날 평소와 달리 볼넷을 3개나 허용했다. 그러나 그는 첫 번째 볼넷을 내준 2회초 윌 마이어스 타석에 대해서는 "계획한 상황이었다. 나한테 강한 선수라서 어렵게 승부했다. 나머지 볼넷도 결과적으로는 괜찮았다. 그래도 사실 볼넷은 어느 상황에서도 주면 무조간 안 좋다.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오는 10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열리는 2019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내셔널리그 대표 선수로 나선 뒤 시즌 후반기에 돌입한다. 그는 생애 첫 메이저 리그 올스타전 마운드에 오를 준비가 됐느냐는 질문에 웃어보이며 "준비됐다"고 대답했다.

LA 다저스 코디 벨린저가 6회말 우월 솔로홈런을 날린 뒤 더그아웃에서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환영을 받고 있다. AP연합뉴스

다음은 류현진과의 일문일답.

-오늘 경기 내용을 스스로 평가한다면.

▶저번 경기의 안 좋은 기억이 있어서 오늘은 처음부터 더 집중해서 던졌다. 그게 주효했던 거 같다. 똑같은 실수를 안 하려고 준비했는데, 잘 됐다고 본다.

-홈런보다 싫어한다는 볼넷을 3개나 준 점은 의외였다.

▶첫 번째는 계획한 거였다. 마이어스가 나한테 강한 선수라서 어렵게 승부했다. 그런데 나머지 볼넷도 결과적으로는 괜찮았던 것 같다. 그래도 볼넷을 내줘서 주자를 내보내면 늘 좋지 않은 상황이 올 수 있다. 볼넷은 어느 아웃카운트에 줘도 무조건 안 좋다고 생각한다. 다음에는 주의해야 한다.

-타선이 오늘처럼 지원을 해주면 더 마음 편하게 공을 던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점수가 조금씩 나다 보면 투수가 더 집중할 수 있다. 반대로 내가 잘 던져서 빨리 야수들을 쉬게끔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오늘처럼 한 두 점씩 점수가 나면 투수한테는 좋은 쪽으로 영향을 많이 미친다.

-동료인 코디 벨린저의 활약이 정말 대단하다. 오늘 올 시즌 30홈런을 기록했는데.

▶수비면 수비, 공격이면 공격, 주루면 주루, 한 가지도 빼놓을 수 없을 만큼 대단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선수다. 전반기가 아직 3경기 남아 있는데 벌써 홈런을 30개나 쳤다. 우리팀에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 정도로 좋은 선수다.

-최근 한 달간 10승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을 것 같다.

▶10승까지 오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날짜가 지났다. 크게는 생각 안 했었던 것 같다. 지난 경기 외에는 투구 내용도 좋았기 때문이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승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후반기가 시작되면 또 좋은 기운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을 거 같다.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전반기를 평가한다면.

▶99점이다. 1점은 저번 경기에서 부진했기 때문에 빼겠다.(웃음)

-지난 경기 부진에 대해 의식을 많이 했나.

▶그게 가장 컸던 거 같다. 저번에 안 좋았는데, 그게 이어지면 계속 안 좋게 흘러가는 느낌이 들 수 있었다. 저번 같은 실수는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생애 첫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이다. 준비는 됐나.

▶준비됐다.(웃음)

-전반기 응원해 준 한국 팬들에게 한 마디.

▶너무 감사드린다. 경기 시간대도 많이 다른데 항상 많은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후반기에도 전반기처럼 몸관리 잘해서 시즌 끝까지 잘 할 수 있게 준비 잘 하겠다. LA(미국)=한만성 통신원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5%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송중기 父, 아들 이혼 뉴스 보고 알아 '큰 충격'
임하룡 “4억에 구입, 현시세 50억” 신사동 빌딩 공개
“송혜교, 결혼 얘기하며 눈물…마음고생으로 체중 감소”
송중기, 상의 없이 이혼 조정 신청 “송혜교 거짓말 경고“
이다해, 강남부동산 투자로 한 번에 20억 벌어 '초대박'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명품 '금장퍼터' 71%할인 99,000원 20자루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