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선수야'.. BBC, 손흥민 고향 춘천 방문

조남기 입력 2019.07.11. 21:22

영국 공영 방송 'BBC'가 아시아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슈퍼스타 손흥민의 고향 춘천을 방문했다.

이밖에도 BBC는 어린이들의 입을 통해 손흥민이 그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손흥민을 평소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등을 물으며 한국 내 손흥민의 위상이 어느 정도인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BBC가 '손흥민은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선수다'라면서 이야기를 전한 이유는 다른 무엇보다도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선수야'.. BBC, 손흥민 고향 춘천 방문



(베스트 일레븐)

영국 공영 방송 ‘BBC’가 아시아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슈퍼스타 손흥민의 고향 춘천을 방문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손흥민 스토리를 전하기 위해서다.

BBC의 어린이 프로 ‘뉴스라운드’는 12일(이하 한국 시각) 리포터를 파견해 대한민국의 춘천을 찾은 이야기를 공개했다. 영상 속의 리포터는 춘천의 문물을 경험하면서 손흥민의 형 손흥윤 씨와 그의 아버지 손웅정 씨가 운영하는 축구 교실을 방문하는 내용을 담았다.

BBC는 손흥민의 형으로부터 ‘어린 시절 손흥민’의 관한 추억을 접했다. “흥민이는 밝았고, 장난기가 많았고 귀여웠다. 우리는 축구를 하며 많은 시간을 보냈다. 흥민이는 스펀지 같았다. 모든 면에서 노력했고, 빠르게 배웠다.”

이밖에도 BBC는 어린이들의 입을 통해 손흥민이 그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손흥민을 평소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등을 물으며 한국 내 손흥민의 위상이 어느 정도인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손흥민처럼 위대한 선수가 되고 싶다’거나 ‘우리도 손흥민처럼 큰 꿈을 꿀 수 있다’, ‘손흥민은 한국의 얼굴이다’라는 다양한 의견을 전해왔다.

BBC가 ‘손흥민은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선수다’라면서 이야기를 전한 이유는 다른 무엇보다도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인이 성공하기 힘든 유럽 축구계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 된 손흥민의 성공담은 새싹들에게 귀감과 희망이 되기 때문이다.


글=조남기 객원 기자
사진=베스트 일레븐 DB, ‘BBC’ 캡처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