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이강인부터 손흥민-황의조까지, 볼거리 풍성할 주말저녁 [해외축구 일정]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입력 2019.09.28. 11:15

유럽축구 팬들에게는 행복한 주말 저녁이 될 전망이다.

이강인(발렌시아CF)부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황의조(FC지롱댕 보르도) 등 유럽파들이 28일(이하 한국시각) 저녁 잇따라 출격을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이강인은 28일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빌바오 산 마메스 바리아에서 열리는 아틀레틱 클루브(빌바오)전을 준비 중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강인, 28일 오후 8시 2경기 연속골 도전
이어 손흥민-황희찬-황의조 순 출격 준비
ⓒ발렌시아CF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유럽축구 팬들에게는 행복한 주말 저녁이 될 전망이다.

이강인(발렌시아CF)부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황의조(FC지롱댕 보르도) 등 유럽파들이 28일(이하 한국시각) 저녁 잇따라 출격을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막내’ 이강인이 가장 먼저 나선다. 이강인은 28일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빌바오 산 마메스 바리아에서 열리는 아틀레틱 클루브(빌바오)전을 준비 중이다.

지난 26일 헤타페와의 홈경기에서 처음 프리메라리가 무대에 선발로 출전, 데뷔골 포함 3골에 관여하는 맹활약을 펼쳤던 이강인은 2경기 연속 선발 출전과 2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헤타페전 이후 사흘도 채 안 돼 열리는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스나 수페르데포르테 등 일부 언론들은 이강인이 또 다시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중이다.

ⓒAFPBBNews = News1

이강인에 이어 손흥민이 시즌 3호골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은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사우샘프턴과의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주중 리그컵(EFL컵)에서 교체로 출전, 체력을 안배한 손흥민은 이 경기를 통해 EPL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은 최근 크리스탈 팰리스전 2골과 레스터 시티전 1도움 등 EPL 무대에서 뚜렷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어 자정엔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이 부상 복귀전을 준비한다.

최근 훈련 중 눈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해 있던 황희찬은 최근 팀 훈련에 복귀해 오스트리아 빈전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다음 주 리버풀과의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일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이번 경기 출전 시간을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

ⓒAFPBBNews = News1

29일 오전 0시30분엔 황의조가 프랑스 리그 최강팀인 파리생제르망(PSG)을 상대로 선발 복귀전을 준비한다.

황의조는 지난 26일 아미앵SC전에서 이적 후 7경기 만에 처음으로 휴식을 취한 바 있다.

네이마르, 앙헬 디 마리아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PSG를 상대로 황의조가 어떠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지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어 오전 3시엔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이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프랑스 리그1 개막전에서 첫 골을 터뜨린 뒤 팀의 조커로 활약하던 석현준은 최근 2경기 연속 결장하며 잠시 주춤하고 있는 중이다.

또 29일 오후 10시30분엔 권창훈과 정우영(이상 SC프라이부르크)이 포르투나 뒤셀도프르 원정길에 오른다.

2경기 연속 벤치만을 지키고 있는 권창훈이 3경기 만에 그라운드를 밟느냐, 그리고 2군에 머무르고 있는 정우영이 처음 1군 데뷔전을 치를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AFPBBNews = News1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은 30일 오전 0시30분 레스터 시티 원정길에 오른다.

한때 4경기 연속 결장하던 그는 지난 22일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전에 교체로 출전해 오랜만에 그라운드를 밟았다.

기성용은 리그 3경기 연속 무승에 그치고 있는 팀의 흐름, 션 롱스태프의 부상 공백 등과 맞물려 반전에 도전한다.

한편 독일 2부리그에서 뛰고 있는 이청용(보훔)과 백승호(다름슈타트)는 28일 오후 8시 맞대결을 펼친다.

또 이튿날 같은 시각엔 독일 2부리그 득점 공동 3위(4골)에 올라 있는 이재성(홀슈타인 킬)이 그로이터 퓌르트를 상대로 리그 5호골에 도전한다.

이승우(신트트라위던VV)는 소집명단에서 제외됐다.

▲주말 유럽파 해외축구 중계일정

- 이청용·백승호 : 28일 오후 8시, 보훔-다름슈타트 (중계 : JTBC3)
- 이강인 : 28일 오후 8시, 발렌시아-아틀레틱 (중계 : 스포티비)
- 손흥민 : 28일 오후 11시, 토트넘-사우스햄튼 (중계 : 스포티비)
- 황희찬 : 29일 오전 0시,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빈(중계 : 스포티비2)
- 황의조 : 29일 오전 0시30분, 보르도-PSG (중계 : SBS스포츠)
- 석현준 : 29일 오전 3시, 랭스-디종

- 이재성 : 29일 오후 8시30분, 홀슈타인 킬-그로이터 퓌르트 (중계 : JTBC3)
- 권창훈·정우영 : 29일 오후 10시30분, 프라이부르크-뒤셀도르프 (중계 : JTBC3)
- 기성용 : 30일 오전 0시30분, 뉴캐슬-레스터 (중계 : 스포티비)

* 이승우(신트트라위던) 소집제외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holic@sportshankook.co.kr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