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네이마르가 꼽은 세계 최고 5명.. 호날두는 없다

이치영 인턴기자 입력 2020.02.21. 11:14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직접 세계 최고 축구선수 5명을 선정했다.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자신의 전 팀 동료였던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즈(이하 바르셀로나)를 먼저 선택했다.

네이마르는 1990년대 이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호마리우, 현 레알 감독인 지네딘 지단, 최근 AC밀란으로 이적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브라질 레전드 호나우두를 선택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풋볼리스트] 이치영 인턴기자=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직접 세계 최고 축구선수 5명을 선정했다.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자신의 전 팀 동료였던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즈(이하 바르셀로나)를 먼저 선택했다. 이후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 폴 포그바(맨체스터유나이티드), 에덴 아자르(레알마드리드)를 리스트에 올렸다.

이번 명단이 특이한 점은 네이마르의 브라질 대표팀 동료가 한 명도 꼽히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세계 최고로 오랫동안 공인받아 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빠졌다는 점이다.

또한 네이마르는 같이 뛰어보고 싶은 전현직 선수를 꼽았다. 네이마르는 1990년대 이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호마리우, 현 레알 감독인 지네딘 지단, 최근 AC밀란으로 이적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브라질 레전드 호나우두를 선택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