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기성용, 마요르카 입단' 스페인 언론 독점 보도..등번호 10번 유력

김동환 기자 입력 2020.02.22. 12:14 수정 2020.02.22. 12:56

스페인 매체 '풋볼마요르카'가 기성용의 마요르카 입단을 독점 보도했다.

마요르카 소식을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이 매체는 기성용 입단 뉴스에 'Exclusiva(독점)' 문구를 달아 눈길을 끌었다.

'풋볼마요르카'는 기성용이 레알 베티스, 우에스카, MLS와 중국 슈퍼리그 클럽의 관심을 모두 뿌리치고 마요르카에 입단한다며 몇 시간 내로 공식 발표가 나올 것이라고 보도했다.

한편, 마요르카에 입단할 경우 기성용의 등번호는 10번이 유력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페인 매체 '풋볼마요르카'의 기성용 단독 보도 갈무리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스페인 매체 '풋볼마요르카'가 기성용의 마요르카 입단을 독점 보도했다. 마요르카 소식을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이 매체는 기성용 입단 뉴스에 'Exclusiva(독점)' 문구를 달아 눈길을 끌었다.

'풋볼마요르카'는 기성용이 레알 베티스, 우에스카, MLS와 중국 슈퍼리그 클럽의 관심을 모두 뿌리치고 마요르카에 입단한다며 몇 시간 내로 공식 발표가 나올 것이라고 보도했다.

'풋볼마요르카'는 기성용의 경기 스타일, 프리미어리그에서의 통산 전적 등과 함께 기성용이 지난 1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상호 계약 해지 후 FA 상태라는 것도 소상히 적었다. 그러면서 기성용이 라 리가 데뷔전을 치르려면 몇 주 정도 몸을 만들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1일 오전, 국내에서 인터뷰를 마치고 스페인행 비행기에 오른 기성용의 행선지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은 상태다. 기성용은 이 인터뷰에서 팀명은 밝히지 않은 채 "스페인 1부 리그 클럽으로 간다. 메시와의 대결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마요르카에 입단할 경우 기성용의 등번호는 10번이 유력하다. 마요르카 1군 스쿼드에서 빈 등번호는 1~27번 중 10번이 유일하다. 10번을 달고 뛰던 공격수 알렉스 알레그리아가 최근 엑스트르마두라(2부)로 임대를 떠났기 때문에 빈 번호가 됐다. 일본의 임대생 2001년생 쿠보는 26번을 달고 있다.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