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경기 5골→2경기 8골, '짠물수비' 전남이 확 달라졌다. 쥴리안(1m99)&김현욱(1m60) '빅&스몰' 조합 기대만발

노주환 2020. 7. 5.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규리그 개막 후 8경기서 5골에 그쳤던 전남 드래곤즈가 최근 FA컵과 정규리그 2경기서 나란히 4골씩을 몰아치는 놀라운 변화를 일으켰다.

전남은 4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2 2020'시즌 9라운드 홈 경기서 안산 그리너스를 4대0으로 대파했다.

6월말, 전남은 공격형 미드필더 김현욱과 임찬울 그리고 풀백 올렉을 새로 영입했다.

전남 사령탑 전경준 감독은 이 이적생들을 바로 즉시 전력감으로 투입했고, 그 효과를 결과로 보여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아산전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정규리그 개막 후 8경기서 5골에 그쳤던 전남 드래곤즈가 최근 FA컵과 정규리그 2경기서 나란히 4골씩을 몰아치는 놀라운 변화를 일으켰다. 전경준 감독의 '짠물 축구'에 변화의 조짐이 불어닥쳤다.

전남은 4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2 2020'시즌 9라운드 홈 경기서 안산 그리너스를 4대0으로 대파했다. 노르웨이 출신 장신(1m99) 공격수 쥴리안과 김민호(자책골) 이후권 임찬울이 한골씩 터트렸다.

앞서 전남은 1일 홈 FA컵 3라운드 경남전에서도 4대0 대승을 거뒀다. 당시 후반에만 김현욱 쥴리안 박찬용 올렉이 연속골을 퍼부었다.

전남 구단은 팀 공격력 강화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였다. 그 효과가 바로 팀 경기 내용과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6월말, 전남은 공격형 미드필더 김현욱과 임찬울 그리고 풀백 올렉을 새로 영입했다. 김현욱은 강원, 임찬울은 제주, 올렉은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출신 왼쪽 풀백이다. 전남 사령탑 전경준 감독은 이 이적생들을 바로 즉시 전력감으로 투입했고, 그 효과를 결과로 보여주고 있다. 전남은 이들이 가세하기 전 실점의 최소화하는 수비 위주의 '실리축구'로 근근히 버텨나갔다. 공격이 단조롭고 파괴력이 떨어져 보는 팬들의 마음을 애타게 만들었다.

키 1m60으로 K리그 최단신인 김현욱은 중원에서 저돌적인 돌파와 날카로운 킥으로 공격을 지원한다. 쥴리안과 김현욱은 '빅&스몰' 조합을 이루고 있다. 둘의 키 차이는 약 40㎝다. 성인 머리 하나 이상의 차이다. 임찬울은 윙어로 상대 측면을 무너트리고 있다. 올렉도 왼쪽 측면에서 공격적인 오버래핑과 침투, 크로스로 공격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 새 식구들의 맹활약에 기존 멤버 이종호 이후권 박찬용 김주원 최효진 등도 동기부여가 올라갔다. 정규리그 2연패로 주춤했던 전남은 팀 컬러와 동시에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전경준 감독은 "리그 2연패 후 반전이 필요했다. 연승이 필요하다"면서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자기 몫을 잘 해주고 있다. 우리는 이 흐름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44세에 할머니된 미혼 가수 시아 “막내아들, 쌍둥이 아빠 됐다” 고백
홍현희 “촬영 중 카메라 감독에 알몸 노출…수치스러웠다”
남편 엄태웅에 ‘마사지’ 받는 윤혜진…단란한 부부 일상 공개
송중기 열애설 상대 얼굴 공개 '미모의 검사출신 변호사'
권민아, 지민 사과에 또 폭로 “숙소에 남자 데려와 성관계”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