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스널전 공식 MOM 선정..'60%' 압도적 지지

유지선 기자 2020. 7. 13. 03: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아스널전 공식 MOM으로 선정됐다.

13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아스널에 2-1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2위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 골키퍼가 13.1%의 득표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손흥민은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셈이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손흥민이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아스널전 공식 MOM으로 선정됐다.

13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아스널에 2-1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역전승의 주역은 손흥민이었다. 해리 케인과 함께 4-4-2 포메이션에서 투톱을 이룬 손흥민은 수비 부담을 덜고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적극적으로 공격을 펼쳤다. 손흥민은 0-1로 끌려가던 전반 19분 상대 수비수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침착하게 득점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후반 36분에는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토비 알더베이럴트의 결승골을 도왔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프로 데뷔 후 최초로 리그에서 `10-10(10골 10도움)`을 달성하는 진기록도 썼다.

프리미어리그는 경기 종료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 공식 MOM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손흥민은 무려 60.2%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2위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 골키퍼가 13.1%의 득표율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손흥민은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셈이다.

`스쿼카`도 손흥민에게 양 팀을 통틀어 최고 평점인 9점을 부여했다. `스쿼카`는 손흥민에 대해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줬다. 동점골 이후에도 끊임없이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코너킥으로 팀 승리를 만들었다"면서 "토트넘에서 2012년 이후 처음으로 아스널을 상대로 골과 도움을 모두 기록한 손흥민은 주제 무리뉴 체제에서 가장 치명적인 무기"라는 칭찬도 덧붙였다.

사진= EPL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