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속보]"야구장 관중 입장 제한적 재개" 정부, 드디어 무관중 족쇄 풀었다.."26일부터 가능"

정현석 2020. 7. 24.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디어 야구장에 관중이 들어온다.

정부가 프로야구 관중 입장을 전향적으로 논의한다.

정 총리는 "사상 처음 무관중 프로야구가 시작된 지 두 달이 지났다"며 "온라인 응원으로 아쉬움을 달랜 많은 국민들이 입장 재개를 기대한다"고 했다.

KBO 이진형 사무차장은 24일 스포츠조선과의 통화에서 "각 구단들과는 정부의 관중 입장 허용 발표 다음날 부터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율해 왔다. 정부가 오늘 확정 발표 하는대로 바로 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두산 응원단이 무관중 경기 속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0.07.03/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드디어 야구장에 관중이 들어온다.

정부가 프로야구 관중 입장을 전향적으로 논의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관중입장 재개방안을 오늘 회의서 논의한다"며 "경기장 내외서 방역수칙이 철저히 준수된다는 전제 아래 최소인원부터 재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를 추인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사상 처음 무관중 프로야구가 시작된 지 두 달이 지났다"며 "온라인 응원으로 아쉬움을 달랜 많은 국민들이 입장 재개를 기대한다"고 했다.

2020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30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응원단 앞 관중석에 '에어 아바타'로 불리는 대형 공기인형 60개가 장식돼 텅빈 관중석을 채우고 있다. 대구=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0.05.30/

7월초부터 관중 입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던 KBO리그는 한달 가까이 'OK 사인' 대기중이었다.

KBO와 10개 구단은 이미 관중을 받아들일 모든 준비를 끝낸 상태다.

일찌감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놓고, 관중 입장 허용이 발표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7월 초 관중 일부 허용이 최종 단계까지 논의됐다가 코로나19 지역 감염이 다시 확산되면서 감감 무소식이 됐다.

기본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기준을 마련하지만, 관중 입장 허용의 궁긍적 키는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이 쥐고 있었다. 정부 부처 수장의 결단으로 교통정리가 이뤄질 전망.

미뤄졌던 프로야구의 관중 입장 허용. 속속 문을 열고 있는 다른 시설들과의 형평성 차원도 고려됐다.

운영을 멈췄던 박물관, 도서관, 미술관 등 실내 시설들이 제한적 인원 수용을 조건으로 재개방 된다. 특히 제한적 관객 입장이 가능해진 경륜장과의 형평성 문제가 도마에 올랐다.

무관중 경기가 석달 가까이 지속되면서 재정적 어려움을 겪던 구단들도 이번 '제한적 관중 입장' 조치로 일단 작은 숨통은 틔일 전망이다.

각 구장, 모든 준비는 이미 완료돼 있다. 이르면 일요일인 26일 부터 관중 입장이 재개될 가능성이 크다.

KBO 이진형 사무차장은 24일 스포츠조선과의 통화에서 "각 구단들과는 정부의 관중 입장 허용 발표 다음날 부터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율해 왔다. 정부가 오늘 확정 발표 하는대로 바로 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4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KBO리그 삼성과 한화의 경기가 열렸다. 삼성 마스크트들이 빈 관중석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힘차게 응원하고 있다. 대구=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0.06.24/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홀연히 사라진 이경규, 산에 쓰러진 채 발견
구하라 친모 “딸과 애틋한 사이…상속금 기부할 것”
유퉁, 재혼 계획 밝혀 “이제 그렇게 살지 않고 애 엄마와 다시 결혼하겠다”
방은희, 재정상태 고백 “전 남편들, 몸만 와서 싸그리 다 가져가”
서세원 재혼녀 정체…“교회서 만나 외도 후 결혼..딸과 3살 차”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