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임생 감독, 인천 안간다 '협상 결렬'

박찬준 2020. 8. 5. 2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임생 전 수원 감독의 인천 유나이티드행은 없던 일이 됐다.

인천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5일 "인천과 이 감독이 결국 마지막 과정에서 최종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후 임중용 수석코치의 대행 체제로 운영하던 인천은 이 감독을 선임할 계획이었지만, 이번에는 최종 과정에서 불발됐다.

과거 2014년에도 인천과 계약 직전까지 갔지만, 당시 김봉길 전 감독 경질 과정에서 잡음이 나오며 감독직을 고사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이임생 전 수원 감독의 인천 유나이티드행은 없던 일이 됐다.

인천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5일 "인천과 이 감독이 결국 마지막 과정에서 최종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인천의 새 감독 선임 계획은 또 한번 백지화가 됐다. 인천은 지난 6월 임완섭 감독의 후임으로 유상철 전 감독을 앉히려다 실패 한 바 있다. 이후 임중용 수석코치의 대행 체제로 운영하던 인천은 이 감독을 선임할 계획이었지만, 이번에는 최종 과정에서 불발됐다.

인천은 현재 승리 없이 5무 9패로 최하위에 자리해있다. 올 시즌 K리그1은 상주와 최하위, 두 팀이 강등된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인천은 새 감독 선임에 많은 공을 들였다. 하지만 당초 거론된 인물이 아닌, 수원에서 물러난지 3주 밖에 되지 않은 이 감독이 5일 전격적으로 물망에 올랐다. 이 감독은 인천과 인연이 있다. 이 감독은 인천 출신으로, 부평동중, 부평고를 나왔다. 과거 2014년에도 인천과 계약 직전까지 갔지만, 당시 김봉길 전 감독 경질 과정에서 잡음이 나오며 감독직을 고사한 바 있다.

인천은 5일 이사회를 열어 이 감독 선임에 대해 논의했다. 하지만 정작 이 감독과 협상을 마무리 하지 않았다. 통상 감독을 결정하면, 미리 후보자를 만나 의사를 타진한 후 조건을 논의한다. 이후 어느정도 교감을 마치면, 이사회 혹은 상부 보고를 통해 최종 결정을 받고, 사인을 하는게 순서다. 그런데 이 감독 선임 과정에서는 이 순서가 바뀌었다. 5일 오후 3시 이 감독 선임을 위한 이사회가 소집됐는데, 이사회가 열리기 전까지 이 감독과 세부 조건에 대해서 합의되지 않았다. 심지어 이사회 소집 후에도 결정이 나지 않았다.

몇몇 조항에 대해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양 측은 결국 협상 중단을 선언했다. 이 감독도 처음 결정과 달리 부담감을 느꼈고, 인천 역시 여론에 대해 반응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인천은 곧바로 새로운 후보와 접촉할 예정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정형돈 부인 최근 모습…달라진 분위기 '짧아진 머리'
‘가상 연애’ 미성년자 커플, 방송 중 눈 맞아 임신
“변수미, 4평 단칸방서 딸·보모와 생활…도박 때문에 제정신이 아냐”
“아나운서 최초로 재벌과 결혼한 한성주 근황…S대 병원에 재직 중”
안소영 “포르노배우 인식 힘들어…男들이 가슴 보여 달라며 성희롱” 눈물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