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락 확진에 프로야구 비상..KBO "한화 2군 경기 중단"(종합2보)

최인영 2020. 8. 31. 23: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 투수 신정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프로야구에 비상이 걸렸다.

신정락은 한화 2군 재활군에서 훈련하다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31일 연합뉴스에 "한화 2군 선수들은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화 2군 경기도 당분간 취소한다"고 말했다.

한화 2군에서 지내다가 최근 1군으로 콜업된 선수 2명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스포츠 첫 사례..역학 조사 결과 따라 '리그 중단' 검토
2군서 1군으로 콜업된 선수 조사..접촉자 범위 따라 1군 중단 가능성도
프로야구 무관중 경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최인영 기자 = 한화 이글스 투수 신정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프로야구에 비상이 걸렸다.

신정락은 한화 2군 재활군에서 훈련하다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31일 연합뉴스에 "한화 2군 선수들은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화 2군 경기도 당분간 취소한다"고 말했다.

한화 2군은 다음 달 1일 서산에서 두산 베어스와 퓨처스 경기를 할 예정이었다.

다른 구단의 2군 경기는 예정대로 진행한다.

한화 2군 선수단의 검사 결과 및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2군 경기 전면 중단 가능성이 있다.

다만 신정락은 재활군에 있었던 만큼 2군의 경기조 선수들과 접촉이 적었을 가능성이 있다.

신정락은 프로야구 KBO리그는 물론 국내 프로스포츠에서 발생한 첫 코로나19 확진자 사례다.

대전시에 따르면, 신정락은 지난 29일부터 고열·근육통·두통 증세를 보여 이날 검사를 받았고, 이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한화 2군에서 지내다가 최근 1군으로 콜업된 선수 2명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 중이다.

보건당국은 신정락이 증상을 보이기 시작한 28일 이후 접촉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하도록 하지만, KBO는 지난 30일 콜업한 선수 1명은 물론 지난 27일 1군으로 올라온 선수 1명도 검사를 받도록 했다.

코로나19 확진된 프로야구 한화 투수 신정락 지난 5월 대전에서 열린 롯데-한화 경기에서 7회초 구원등판해 역투하는 신정락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1군 경기 중단 여부는 이들의 검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1군으로 콜업된 선수들 가운데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리그 중단 여부가 논의될 수 있다.

한화는 다음 달 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경기를 앞두고 있다.

1군으로 콜업된 선수 가운데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1군 한화-두산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경기 시작 전까지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1군 한화-두산 경기는 연기될 수도 있다.

콜업된 선수들을 포함한 한화 1군 선수단이 지난 30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를 치른 것에도 KBO는 주목하고 있다.

따라서 KBO는 역학조사관의 조사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KBO 코로나19 대응 통합 매뉴얼에 따르면, 리그 중단 여부는 역학조사관의 조사 결과 접촉자(자가격리 대상자) 범위가 리그 진행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면, 긴급 실행위원회 또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정한다.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의 접촉자는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 접촉자는 파견된 정부 역학조사관의 판단에 따라 분류한다.

선수단 내에 접촉자가 발생하면 해당 인원만 자가격리하고, 이외의 인원은 활동이 가능하다.

단, 팀 내 접촉자가 6명 이상 발생하면 긴급 실행위원회 또는 이사회 결의 통해 리그 중단 여부를 결정한다.

abbie@yna.co.kr

☞ 잠자는 사이 입으로?…몸에서 1m 넘는 뱀 나온 여성
☞ "그들의 지위를 부정마라" 외신들 BTS 빌보드 정상에 찬사
☞ "만지면 감사합니다 해" 성고문 수준 괴롭힘 당한 후임병
☞ 멜라니아 옛 절친 "그녀는 남편 음담패설도 신경안썼다"
☞ 김종인, 안철수 후보론에 "우둔한 짓"…홍정욱은?
☞ '벌거벗은 아빠와 엄마'…이거 초등생 성교육 맞아?
☞ '코로나멍청이'로 가득 찼던 비행기 결국 확진자 속출
☞ 일가족 7명 중 5명 확진…초등생 남매만 남았다
☞ 이재명, 홍남기 부총리 향해 "철들도록 노력하겠다"
☞ 카카오게임즈 청약사상 최고경쟁률이면 1억에 2주 배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