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엑스포츠뉴스

'크루세이더 퀘스트',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똘기와 키키를 용사로?'

최지영 입력 2020.09.11. 10:56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인기 애니매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11일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시놉시스는 '꾸러기 수비대'가 오로라 공주의 요청으로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로 출동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인기 애니매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11일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꾸러기 수비대’는 1995년 일본에서 방영된 이케다 키미오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에서는 1996년 인기리에 방영돼, 1980~90년대 생에겐 추억의 만화로 회자되는 작품이다. 십이지(12동물)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 악의 무리로부터 원더랜드(동화 나라)를 지켜 나가는 스토리로 지난 5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당시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시놉시스는 ‘꾸러기 수비대’가 오로라 공주의 요청으로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로 출동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세계의 용사들이 블랙 전사의 영향으로 자신이 동화 주인공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마법에 걸리고, ‘꾸러기 수비대’가 이 용사들을 순서대로 정화하고 마침내 마녀 해라를 찾아 결투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NHN은 9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꾸러기 수비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꾸러기 수비대’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똘기(쥐), 떵이(소), 호치(호랑이), 새초미(토끼) 등 콜라보 1탄의 용사들과 마초(말), 미미(양), 몽치(원숭이), 키키(닭), 강다리(개), 찡찡이(돼지) 12종의 십이지 용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던전 이벤트에서는 총 5개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에 따라 키키(닭), 강다리(개), 미미(양)의 특별 코스튬을 비롯, 고대의 서, 무기 옵션 선택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해라 캐릭터와 ‘꾸러기 수비대’ 관련 숙소 아이템(오로라 공주, 꾸러기 수비대 미니 인형 13종)을 비롯, 성장에 필요한 빵, 열매 등의 보상을 차지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12일동안 똘기와 새초미의 특별 코스튬 3종과 무기 옵션 변경권, 코스튬 선택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NHN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글로벌 2천5백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고블린 슬레이어, 길티기어, RWBY, 방패용사 성공담 등 글로벌 유명 IP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오랫동안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NHN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