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율 0.190' 오타니, 이도류 포기해!" 美현지, '타자 전념' 종용

김영록 2020. 10. 4.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타 재능이 모두 평범해질 위기다. 하루빨리 한쪽, 기왕이면 타자를 선택해야한다."

오타니는 2년만에 '투타 병행'에 도전했지만, 선발 등판 2경기만에 팔꿈치 부상을 당해 또다시 타자에 전념하는 신세가 됐다.

하지만 디애슬레틱, LA타임스를 비롯한 현지 매체들은 오타니가 투수를 포기하고 타자에 전념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사진=USA투데이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투타 재능이 모두 평범해질 위기다. 하루빨리 한쪽, 기왕이면 타자를 선택해야한다."

타율 1할9푼(153타수 29안타) 7홈런 24타점 OPS 0.657. '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였던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의 초라한 현실이다.

'투타 병행(이도류)' 선수 오타니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미국 현지는 오타니에게 타자 전념을 권하는 분위기다.

오타니는 2018년 아메리칸리그(AL) 신인상을 수상하며 메이저리그(MLB)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하지만 시즌 종료 직후 팔꿈치 수술을 받아 이듬해 2년차 시즌에는 타자에만 전념했다. 하지만 2년차 때도 무릎수술을 받으며 9월에 일찌감치 시즌 아웃됐다.

코로나19 후폭풍이 몰아친 올해는 오타니에겐 생애 최악의 해였다. 오타니는 2년만에 '투타 병행'에 도전했지만, 선발 등판 2경기만에 팔꿈치 부상을 당해 또다시 타자에 전념하는 신세가 됐다. 하지만 단 60경기로 치러진 이번 초미니시즌에서 오타니의 성적은 타율 1할9푼, 7홈런 24타점에 그쳤다.

부진의 이유로는 오타니의 잦은 타격폼 변경과 좌투수 상대로의 약점 등이 지적된다. 오타니는 시즌전 레그킥을 시도했다가 막상 개막 이후에는 포기했다. 하지만 다시 시즌 도중 레그킥으로 폼을 변경해 현지를 당황시켰다. 타격시 몸이 1루 쪽으로 쏠리는 엉거주춤한 타격폼도 지적받고 있다.

두 차례 수술을 거친 오타니로선 코로나 여파로 인한 오랜 휴식기가 반전의 계기가 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같은 소망은 올해의 극심한 부진으로 산산조각났다. 소속팀 에인절스는 마이크 트라웃의 분투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오프 진출에 6년 연속 실패했고, 오타니 영입의 주역이었던 빌리 에플러 단장은 해임됐다.

일단 오타니는 투타병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MLB 사무국도 올시즌부터 '투타병행' 선수 항목을 추가하는 등 오타니의 서포트에 열심이다. 하지만 디애슬레틱, LA타임스를 비롯한 현지 매체들은 오타니가 투수를 포기하고 타자에 전념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LA 타임스의 마이크 디지오반나 기자는 일본 매체 스포르티바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시즌을 통해 오타니의 몸은 투타병행을 버틸 수 없다는 점이 증명됐다. 이만한 재능을 지닌 선수가 투타 모두 평범해지는 것은 아까운 일"이라며 "투타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오렌지 카운티레지스터의 제프 플레처 기자 역시 "투타 병행을 계속하려면 일단 타자로 타율 2할8푼 20홈런은 칠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한다"고 지적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전진♥ 보는 눈이..” 류이서, 전 직장동료들 평판글 보니
최수종♥하희라, 할아버지 할머니된 소감 “우리 모두에게 축복”
“이재룡에게 ♥유호정은 로또. 부동산으로 300억 벌어”
김도우 “신혼인데 부부관계 無…아내 임부 속옷 보고 성욕 떨어져”
이영하·선우은숙, 이혼 13년 만에 부부로 재결합
전세계 1위,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