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인터풋볼

[EPL 리뷰] '칼버트 르윈 9-10호골' 에버턴, 풀럼 3-2 제압..3연패 탈출

정지훈 기자 입력 2020.11.22. 22:53

도미닉 칼버트-르윈이 리그 9-10호골을 성공시키며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고, 에버턴은 3연패에서 탈출했다.

에버턴은 22일 오후 9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에서 풀럼을 3-2로 제압했다.

전반 29분 디뉴의 패스를 칼버트-르윈이 마무리하며 리그 10호골과 함께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도미닉 칼버트-르윈이 리그 9-10호골을 성공시키며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고, 에버턴은 3연패에서 탈출했다.

에버턴은 22일 오후 9(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에서 풀럼을 3-2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에버턴은 리그 3연패에서 탈출하며 승점 16점을 기록했고, 다시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풀럼은 2연패의 늪에 빠졌다.

풀럼과 에버턴이 총력전을 펼쳤다.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 풀럼은 루크먼을 비롯해 카발레이루, 리드, 데 코르도바-리드, 레미나, 케어니, 로빈손, 아다라비오요, 아이나, 안데르센, 아레올라를 선발로 내세웠다. 원정팀 에버턴은 3-4-3 포메이션을 사용했고, 칼버트-르윈을 비롯해 히샬리송, 이워비, 두쿠레, 알랑, 하메스, 미나, , 고드프리, 디뉴, 픽포드를 선발로 투입했다.

이른 시간에 에버턴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분 칼버트-르윈이 선제골을 터뜨리며 리드를 잡았다. 그러나 곧바로 풀럼이 반격했다. 전반 15분 케어니의 패스를 받은 코르도바-리드가 동점골을 기록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에버턴의 화력이 폭발했다. 전반 29분 디뉴의 패스를 칼버트-르윈이 마무리하며 리그 10호골과 함께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다. 이어 전반 35분에는 디뉴의 패스를 받은 두쿠레가 추가골까지 성공시켰다.

리드를 뺏긴 풀럼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13분 로프터스-치크와 미트로비치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풀럼이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후반 23분 페널티킥 찬스를 잡았지만 카발레이루가 살리지 못했다. 이후 풀럼은 후반 24분 잠보 앙귀사를 투입했다.

풀럼이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25분 루크먼의 패스를 받은 로프터스-치크가 만회골을 기록하며 추격했다. 이후 풀럼이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하며 찬스를 노렸지만 에버턴이 교체 카드를 사용하며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었고, 결국 승자는 에버턴이었다.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