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포브스지"손흥민 2021년 최고의 상업적 성공,세계적 슈퍼스타 될것"

전영지 2020. 12. 2. 08: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은 CAA와 함께 2021년 최고의 상업적 성공을 이루는 슈퍼스타 축구선수가 될 것이다.'

내년 새로운 파트너 CAA와 함께 손흥민이 세계적인 스타로 매력을 발산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포브스지는 '2018년, 2019년 손흥민은 축구장에서 누구보다 많이 뛴 선수다. 2021년에 우리는 축구장 밖에서도 손흥민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AF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손흥민은 CAA와 함께 2021년 최고의 상업적 성공을 이루는 슈퍼스타 축구선수가 될 것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2일(한국시각) 손흥민의 미래와 관련 기분 좋은 전망을 내놨다.

손흥민은 지난 가을 세계적인 스포츠 마케팅 에이전트 CAA(Creative Artist Agency)와 계약했다. 스포츠와 연예계를 넘나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이전트사인 CAA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다비드 데헤아, '토트넘 스타' 델레알리, 조제 무리뉴 감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포브스지는 FIFA 푸스카스상의 유력후보인 손흥민의 '번리전 80m 폭풍질주 골'을 언급하면서 세계적 슈퍼스타로서의 가치를 인정했다. 손흥민을 영입한 CAA 국제스포츠 담당 국장인 매튜 오도노휴는 손흥민 영입에 대해 수년전부터 이어져온 개인적 관계에 바탕한 우연한 일이라면서 손흥민과 협업하게 된 것은 "매우 쉬운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어메이징한 선수이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은 사람이며 훌륭한 상업적 매력도 갖췄다"고 평가했다.

캡처=토트넘 스퍼스 TV

포브스지는 '이미 손흥민의 상업적 매력이 한국 내에서 충분히 증명됐으며 토요일밤이면 TV에서 30분마다 한번씩 아이스크림, 은행, 라면 등 그가 나오는 광고를 만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포브스지는 광고 촬영장의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농심 신라면 광고에 함께 참여한 모델 조시아 웹스터의 증언에 따르면 손흥민의 광고 촬영은 번개보다 빨리 진행된다. 늘 그와 동행하는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CF감독에게 빠른 촬영을 요구하기 때문. 축구에 집중해야 하는 아들이 광고촬영장에서 지나치게 오랜 시간을 소비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다.

포브스지는 '손흥민은 한결 편안한 모습으로 촬영장 스태프들과 농담도 나누지만 촬영시간은 정해진 최소시간만 가능하기 때문에 손흥민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다른 컷들을 다 찍어놓고 대다수 장면을 미리 대역배우로 채우는 일들이 이뤄진다'고 전했다. '이 모든 촬영들은 손흥민이 팔 부상 후 3주 군사훈련을 가기 전후 짧은 시간을 쥐어짜 진행됐다. 손흥민은 휴가 때도 공익 봉사 시간을 채우고, 아이들을 위한 축구교실을 진행하느라 바쁘다'고 덧붙였다.

포브스지는 병역특례가 가져온 손흥민 삶의 드라마틱한 변화도 언급했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즈베키스탄전에서 118분만에 터진 페널티킥 골이 아니었다면 손흥민의 2021년은 국방의 의무로 채워질 수 있었다'면서 '이 골 덕분에 손흥민은 2021년 글로벌 슈퍼스타가 될 수 있게 됐다'고 주장했다. 내년 새로운 파트너 CAA와 함께 손흥민이 세계적인 스타로 매력을 발산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CAA가 이미 한국 도처에서 광고로 만날 수 있는 손흥민의 매력을 한국 밖에서 키워내는 일을 도울 것'이라고 썼다.

오도노휴 CAA 국장 역시 "손흥민은 글로벌 브랜드에게 대단히 좋은 옵션"이라며 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확신했다. CAA스포츠는 무리뉴 감독과 함께 하이네켄, 마스터카드 등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 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손흥민과 토트넘이 훨씬 상향된 조건으로 재계약을 마무리하게 되면 상업적 가치도 함께 폭등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포브스지는 '2018년, 2019년 손흥민은 축구장에서 누구보다 많이 뛴 선수다. 2021년에 우리는 축구장 밖에서도 손흥민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재벌과 하룻밤에 20억” 판빙빙 근황이…
아침방송 출연 인기 아나운서 호스티스 과거 ‘논란’
김민종, 산속 컨테이너 생활 “가슴에 한, 술먹어야 잠자”
양준혁 “♥박현선과 결혼…축의금만 수억 원, 기대돼”
자신 결혼식서 처음 본 처제에 반해 불륜 저지른 남자
'25만원'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짜리 일본산 '금장 아이언세트' '72%할인판매! 2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