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골닷컴

[GOAL LIVE] '손흥민 골대' 토트넘, 풀럼과 1-1 무승부..상위권 진입 실패

골닷컴 입력 2021. 01. 14. 07:06

기사 도구 모음

송재준 에디터 = 토트넘이 풀럼과 비기며 순위 상승에 실패했다.

토트넘은 14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0-21 시즌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순연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토트넘은 4-2-3-1로 나섰다.

토트넘이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골닷컴,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 송재준 에디터 = 토트넘이 풀럼과 비기며 순위 상승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풀타임 동안 그라운드를 누볐다.

토트넘은 14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0-21 시즌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순연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승리할 경우 3위까지 바라볼 수 있었던 토트넘은 이날 무승부로 리그 6위에 머물렀다.

토트넘은 4-2-3-1로 나섰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오리에, 산체스, 다이어, 레길론이 4백에 섰다. 중원에 호이비에르와 윙크스가 포진했고, 2선에 시소코, 은돔벨레, 손흥민이 나섰다. 원톱은 케인이었다.

전반 6분, 레길론이 슈팅을 날려봤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전반 18분,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손흥민이 슈팅으로 연결했다. 하지만 아레올라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24분에도 손흥민의 헤더가 골키퍼에 가로막히고 말았다.


선제골은 토트넘의 몫이었다. 전반 25분, 레길론의 정확한 크로스를 케인이 다이빙 헤더로 마무리하며 풀럼의 골망을 갈랐다. 전반 40분, 호이비에르의 강력한 슈팅은 추가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토트넘이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후반 10분, 윙크스의 중거리 슈팅을 골키퍼가 막아내며 토트넘이 달아날 기회를 놓쳤다. 후반 26분, 손흥민이 돌파 후 슈팅을 날려봤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29분, 풀럼의 카바네이로가 동점골을 터트리며 스코어는 1-1이 됐다.

추가골이 필요한 토트넘은 후반 30분, 윙크스를 빼고 라멜라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36분에는 은돔벨레가 나가고 비니시우스가 들어왔다. 후반 41분, 손흥민의 헤더는 약했다.

후반 44분, 손흥민의 크로스를 레길론이 득점으로 연결했지만 부심은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추가시간이 4분 주어진 가운데 토트넘은 공격에 박차를 가했지만 풀럼의 골문을 열지 못했고, 결국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사진 = Getty Images, 송재준 에디터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전체 보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