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클'로 간다..다큐 '손세이셔널' 英 아마존 입성 [공식]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2021. 1. 19. 1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토트넘 손흥민. Getty Images코리아


올 시즌 ‘월드클래스급’ 활약을 펼치는 손흥민(29·토트넘)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뜨겁다. 그의 활약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손세이셔널’이 19일 영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출시됐다.

미국 유력 엔터테인먼트 매체 버라이어티는 이날 “이 다큐멘터리는 2019년 손흥민의 축구 인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티에리 앙리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을 비롯해 팀 동료들과 축구 전문가들이 손흥민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2020년 프리미어 리그 역사상 처음으로 50골 이상을 기록한 아시아 선수가 됐다고 소개했다.

이 다큐멘터리는 영국의 지그재그 프로덕션이 한국 TVN이 방영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각색한 것이다. 90분 분량이다. 지그재그 설립자 대니 펜턴은 “한국에서 온 세계 최고의 재능을 아마존 비디오 영국 시청자에게 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영국 아마존 프라임에 올라온 손흥민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가 공개 소식에 많은 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손흥민의 다큐 소식을 전한 뉴스의 SNS 댓글에는 “손흥민의 모습을 집중해서 볼 수 있게 돼 좋다. 바로 시청하러 가겠다” “소니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봐야지” “왜 영국에만 공개해. 전 세계에 다 올려줘”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양승남 기자 ysn9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