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에스티엔

[공식발표] 경남, 윌리안 영입..한층 더 강화된 공격 기대

반진혁 기자 입력 2021. 01. 24. 20:15

기사 도구 모음

경남FC가 윌리안(27,브라질)을 영입했다.

경남은 광주FC의 K리그1 승격과 잔류에 앞장선 '브라질 특급' 윌리안을 품으면서 한층 더 강화된 공격을 기대하고 있다.

윌리안은 2019년 광주FC 입단, 데뷔시즌에 25경기 출전 8골 2도움을 기록하며 광주가 K리그1 승격에 힘을 보탰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경남FC가 윌리안(27,브라질)을 영입했다.

경남은 광주FC의 K리그1 승격과 잔류에 앞장선 '브라질 특급' 윌리안을 품으면서 한층 더 강화된 공격을 기대하고 있다.

윌리안은 2019년 광주FC 입단, 데뷔시즌에 25경기 출전 8골 2도움을 기록하며 광주가 K리그1 승격에 힘을 보탰다. 2020년 K리그1에서도 정상 기량을 펼친 그는 17경기에서 5골 3도움을 기록하며 광주 역사상 최초로 파이널A 진입에 기여했다.

윌리안은 이탈리아 세리에 A 토리노 FC 유소년 팀 출신으로 베이라마르, 나시오날 비토리아(이상 포르투칼), 파네톨리코스(그리스) 등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유럽에서 138경기를 출전 15골을 기록한 경험이 풍부한 선수다.

그는 빠른 발을 앞세운 돌파가 장점인 선수로 번뜩이는 센스를 갖춰 득점 기회 창출 능력이 뛰어난 선수이다.

윌리안은 "경남 유니폼을 입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팬분들이 홈경기에 와서 응원해주시면 팀에 큰 힘이 될 것이니 승리와 함께 기쁨으로 보답 해 드리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윌리안은 메디컬 테스트 등의 모든 절차를 마쳤으며, 통영 전지 훈련 합류 후 팀에 녹아 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경남FC

prime101@stnsports.co.kr

- 스포츠의 모든 것 (Copyright ⓒ STN SPORT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