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MHN스포츠

스포츠산업 전문창업기획자 액셀러레이터 모집

이규원 기자 입력 2021. 01. 27. 23:08

기사 도구 모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스포츠산업의 초기창업자 선발 및 투자, 전문보육을 주된 업무로 하는 전문창업기획자인 액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함께 스포츠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연계형 전문보육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 운영기관인 액셀러레이터 2개소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이 스포츠산업 전문창업기획자인 액셀러레이터 2개소를 추가로 모집한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문화체육관광부 2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
액셀러레이터 2개소 추가, 전문보육프로그램·초기투자를 제공

[윈터뉴스 이규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스포츠산업의 초기창업자 선발 및 투자, 전문보육을 주된 업무로 하는 전문창업기획자인 액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함께 스포츠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연계형 전문보육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 운영기관인 액셀러레이터 2개소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15일(월)까지 모집하는 액셀러레이터란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되어 초기창업자 선발 및 투자, 전문보육을 주된 업무로 하는 전문창업기획자를 말한다.

올해 선발 예정인 액셀러레이터는 스포츠산업 분야 창업기업(7년 미만)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여야 하며, 선정된 기업에게 보육프로그램(투자유치 특화 교육, 데모데이 등) 제공 및 2개 이상 기업에 대해 투자를 하여야 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17년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51억원을 투입하여 22개소의 액셀러레이터를 운영하며 총 106개 스포츠기업을 지원하였고, 올해는 전년 17억원 대비 176%(13억원) 증액된 30억원을 배정하여 액셀러레이터 5개소 및 약 50개의 스포츠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1월 27일(수)부터 2월 15일(월) 17시까지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gosims.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후 구비서류를 우편(택배)으로 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spobiz.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MHN스포츠(http://mhnse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