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스포츠조선

'메시 호날두와 동급됐다' 손흥민 유럽 톱5리그 '진짜' 월드클래스 27명에 선정

노주환 입력 2021. 03. 03. 00:00 수정 2021. 03. 03. 10:07

기사 도구 모음

유럽 매체 기브미스포츠가 유럽 톱5 리그에서 레알(진짜) '월드클래스' 선수 27명을 꼽았다.

그 월드클래스 리스트에 아시아 최고 축구 스타 손흥민(토트넘)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케인의 믿음직한 동료. 손흥민은 2015년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후 월드클래스 지위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정규리그에서 13골-8도움으로 21골에 관여했고, 모든 대회를 합쳐 18골-15도움(리그, 유로파, FA컵, 리그컵 총계)을 기록 중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손흥민 캡처=토트넘 구단 SNS
메시 AP연합뉴스
호날두 EPA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유럽 매체 기브미스포츠가 유럽 톱5 리그에서 레알(진짜) '월드클래스' 선수 27명을 꼽았다. 그 월드클래스 리스트에 아시아 최고 축구 스타 손흥민(토트넘)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먼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다. 총 10명이다. 토트넘 두 공격의 핵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뽑혔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케인의 믿음직한 동료. 손흥민은 2015년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후 월드클래스 지위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손흥민은 이번 2020~2021시즌 역대급 성적을 내고 있다. 정규리그에서 13골-8도움으로 21골에 관여했고, 모든 대회를 합쳐 18골-15도움(리그, 유로파, FA컵, 리그컵 총계)을 기록 중이다.

그리고 리버풀에선 수비수 반다이크, 공격수 살라-마네, 골키퍼 알리송, 수비수 로버트슨, 맨유에선 브루노 페르난데스, 맨시티에선 데브라이너, 공격수 아궤로를 꼽았다.

두번째는 스페인 라리가다. 총 7명이다. FC바르셀로나에선 메시와 골키퍼 테어 슈테겐, 레알 마드리드에선 수비수 라모스, 공격수 벤제마, 미드필더 모드리치, AT마드리드에선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 골키퍼 얀 오블락을 꼽았다.

다음은 독일 분데스리가다. 총 5명이다. 바이에른 뮌헨에선 공격수 레반도프스키, 미드필더 키미히, 골키퍼 노이어, 풀백 알폰소 데이비스, 도르트문트에선 공격수 홀란드를 꼽았다.

네번째는 프랑스 리그1이다. 총 2명을 꼽았다. 파리생제르맹 공격수 네이마르, 윙어 음바페가 선정됐다.

마지막은 이탈리아 세리에A다. 유벤투스 공격수 호날두, 미드필더 디발라, 인터밀란 공격수 루카쿠를 선정했다. 총 3명이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