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MHN스포츠

온라인 실감형 K팝 공연장, 올림픽공원에 10월 개관

이규원 기자 입력 2021. 03. 03. 23:40

기사 도구 모음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실감형 첨단기술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비대면 전용 공연장이 탄생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3일 온라인 실감형 K팝 공연장을 '케이아트홀(K아트홀)'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케이아트홀 새단장, 중소기획사·독립음악계 등에 제공할 계획
콘텐츠진흥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산업개발 MOU 체결
태권도, 한국 무용 등 한국적 소재의 복합문화공연을 주로 하는 다목적 공연장인 K아트홀 전경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실감형 첨단기술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비대면 전용 공연장이 탄생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3일 온라인 실감형 K팝 공연장을 '케이아트홀(K아트홀)'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함께 실감형 공연장을 만들기 위해 공연 현장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변 환경, 공간 조성 및 운영의 효율성,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연장 조성지로 올림픽공원에 있는 '케이아트홀'을 선정했다.
 
'K아트홀'은 태권도, 한국 무용 등 한국적 소재의 복합문화공연을 주로 하는 다목적 공연장이다. 내부공사를 거쳐 오는 10월에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으로 새롭게 단장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콘진원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체육산업개발(대표 김사엽)은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 조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3월 3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체부는 이번 새단장을 통해 엘이디 벽(LED Wall), 카메라 트래킹 및 오브젝트 트래킹 시스템, 실감형 입체 음향 시스템, 실시간 콘텐츠 서버, 온라인 송출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과 장비를 구축하고, 높은 제작 비용 부담으로 온라인 공연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획사, 독립음악계 등에 제공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비대면 온라인 공연은 대면 공연의 대체재가 아니라 새로운 문화콘텐츠의 한 분야이다. 오프라인상의 콘텐츠와 첨단기술을 결합해 세계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어떻게 만드느냐는 것은 미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다."라며, "온라인 실감형 공연장의 조성은 중소기획사 등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술의 융합으로 우리나라가 전 세계 비대면 온라인 공연시장을 선점하고, 한류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MHN스포츠(http://mhnse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