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준비됐나" 포든 도발 게시물, 삭제됐다..왜?

윤효용 기자 2021. 4. 15. 14: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22, PSG)를 향한 필 포든(20, 맨체스터 시티)의 도발성 게시물이 삭제됐다.

필 포든이 아닌 SNS 회사가 이를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맨시티는 전반 14분 도르트문트의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에 선제골을 내줬지만 이후 파상공세를 펼쳤다.

맨시티 소식에 정통한 샘 리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포든은 음바페 트윗을 직접 올린 적이 없다. 그의 계정을 관리하는 회사가 올린 것이다. 하지만 포든은 해당 게시물을 좋아하지 않았고, 삭제됐다"고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킬리안 음바페(22, PSG)를 향한 필 포든(20, 맨체스터 시티)의 도발성 게시물이 삭제됐다. 필 포든이 아닌 SNS 회사가 이를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맨시티는 15일 오전 4시(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도르트문트를 2-1로 제압했다. 이로써 맨시티가 합산 스코어 4-2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맨시티는 전반 14분 도르트문트의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에 선제골을 내줬지만 이후 파상공세를 펼쳤다. 후반 6분 엠레 찬의 핸드볼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마레즈가 이를 마무리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후반 30분 필 포덴의 강력한 왼발 슈팅이 골문을 뚫어내며 경기를 뒤집었다.

경기 후 결승골의 주인공 필 포덴은 SNS를 통해 킬리안 음바페를 도발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음바페, 준비됐나(are you ready)"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음바페가 이끄는 파리 생제르맹(PSG)은 바이에른 뮌헨을 꺾고 4강에 먼저 올라갔다. 대진상 맨시티와 도르트문트 중 승자가 4강에서 PSG를 만나고, 그 주인공은 맨시티가 됐다.

그러나 이 게시물이 돌연 삭제됐다. 곧바로 이유도 밝혀졌다. 맨시티 소식에 정통한 샘 리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포든은 음바페 트윗을 직접 올린 적이 없다. 그의 계정을 관리하는 회사가 올린 것이다. 하지만 포든은 해당 게시물을 좋아하지 않았고, 삭제됐다"고 알렸다.

이 일과 별개로 두 선수의 맞대결이 상당히 기대되는 건 사실이다. 음바페는 차기 리오넬 메시-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이을 재능으로 평가받는다. 이미 16세부터 프로무대를 밟았고, 18세에 챔피언스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현재 22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해트트릭,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멀티골을 뽑아내며 팀의 4강행을 이끌었다.

포든 맨시티가 자랑하는 어린 재능 중 하나다. 2000년생이지만 혼자 힘으로 스타군단 맨시티 선수단에서주전 자리를 꿰찼다. 이번 8강전에서도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 2차전 모두 결승골을 넣으며 4강 진출을 도왔다. 오늘 경기 역시 평점 8.5점을 받으며 경기 최고수훈 선수로 뽑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