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축구 A대표팀 방한 거부, AFC에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 불참 통보

노주환 2021. 5. 3. 17: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축구 A대표팀이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예선을 위한 방한을 거부했다.

북한이 6월 한국에서 열릴 예정인 2022년 카타르월드컵 예선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전달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북한축구협회가 지난달 30일 AFC에 공문을 보내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북한은 한국 투르크메니스탄 레바논 스리랑카와 아시아 2차 예선 H조에 속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북한 축구 A대표팀이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예선을 위한 방한을 거부했다.

북한이 6월 한국에서 열릴 예정인 2022년 카타르월드컵 예선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전달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북한축구협회가 지난달 30일 AFC에 공문을 보내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북한은 코로나19에 대한 우려 때문이라고 한다.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은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중단됐다. 팀별로 총 8경기 중 3~4경기씩 남았다. 북한은 한국 투르크메니스탄 레바논 스리랑카와 아시아 2차 예선 H조에 속해 있다.

중단됐던 2차예선은 홈 앤드 어웨이가 아니라 한 지역에 모여 치르기로 했다. 우리나라는 H조 예선전을 유치했다. 한국은 투르크메니스탄전(6월 3일), 북한전(7일), 스리랑카전(11일), 레바논전(15일) 순으로 치른다. 한국은 2019년 10월 평양서 치른 북한과의 원정 경기서 0대0으로 비겼다. 앞서 북한은 7월 일본 도쿄올림픽 불참 결정도 내렸다.

AFC는 북한축구협회에 이번 불참 결정에 대해 재고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한다. 북한이 결정을 뒤집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권민아, 새벽녘 극단적 선택…피투성이된 채 “비위 상하나? 내가 왜 미쳤는데”
김준호, 주식 투자 수익 “작년에 1억 사서 10억을...”
이계인 “故 박윤배, 코로나19인줄…폐 가루됐다고”
“부모님 성관계로…” 오스카 男조연상 배우, 19금 소감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