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Preport] 유럽이 두 팀? B조에는 어떤 팀이?

이솔 기자 2021. 5. 4. 1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MHN스포츠 이솔 기자] 지난 4월 18일 치러진 LPL(중국), CBLOL(브라질), VCS(베트남), PCS(대만-홍콩-서남아시아)의 2021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전을 끝으로 MSI의 모든 멤버들이 결정됐다.

오는 5월 6일(한국시간)부터 23일까지 아이슬란드에서 진행되는 MSI에서는 총 3개의 조 11팀이 참가한다. 아쉽게도 베트남 지역(VCS)이 여행금지 조치로 인해 불참 의사를 밝혔다.

우여곡절이 많은 각 조, 과연 어떤 팀이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을까? 이번엔 B조를 알아본다.

B조에서는 매드라이언즈(LEC), PSG 탈론(PCS), 패스트페이 와일드캣즈(TCL), 페인 게이밍(CBLOL) 등이 참전한다.

특히 앞의 두 팀은 마치 유럽 지역의 두 팀처럼 보인다. LEC 우승자인 매드 라이언즈와 함께 PSG 탈론이라는 팀도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사진=PSG 탈론 공식 트위터

이름만 들으면 '파리'를 연고로 하는 구단처럼 보이지만 PSG 탈론은 PCS(홍콩-대만-동남아)지역 팀으로 연고지는 홍콩이다.

지난 2020년 12월 코치진으로 헬퍼 권영재 감독과 윙드 박태진 코치를 영입한 PSG는 작년에는 롤드컵(월드 챔피언십)도 경험했다. 

라이너로는 하나비(탑)-리버(정글)-메이플(미드)-도고(원딜, 임대)-카이왕(서포터)가 있다. 기존 원딜인 유니파이드 선수가 기흉 증세로 MSI 불참을 선언, PCS 2위 팀인 비욘드 게이밍에서 데려온 선수다.

핵심 선수로는 '익숙한' 메이플을 꼽을 수 있다. 경험도 많고 꺼낼 수 있는 카드도 많은 플래시 울브즈의 '그 메이플'은 언제든 완급조절을 통해 경기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즌에는 아지르-트페 등 정석적인 챔피언 외에도 플레이오프에서 아칼리와 갈리오를 활용하며 팀의 1위를 도왔다.

사진=매드 라이언즈 공식 트위터

한편, G2 천하를 부숴버린 매드 라이언즈는 이번 시즌 철저하게 운영보다는 교전으로 LEC 1위에 오른 팀이다. 

멤버는 아르무트(탑)-엘요야(정글)-휴머노이드(미드)-카르지(원딜)-카이저(서포터)이며 새로이 영입된 탑-정글이 LEC에서 최정상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핵심 멤버는 아르무트다. 플레이오프 결승전 MVP를 받은 아르무트는 로얄 유스(로얄 밴딧)-슈퍼매시브를 거쳐 매드 라이언스에서 화려하게 등장했다.

본인이 선호하는 챔피언은 제이스지만 아트록스를 필두로 쉔, 사이온 등 상대 진형을 붕괴시키는 챔피언을 잘 다룬다.

히든카드로는 오공이 있으며, 작년 롤드컵과 이번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맹활약한 바가 있다.

사진=패스트페이 와일드캣즈 공식 트위터

패스트페이 와일드캣즈는 기존 '이스탄불 와일드캣즈(IW)'로 터키리그 1위를 기록하며 이번 MSI에 참가했다.

멤버로는 스타스크린(탑)-페렛(정글)-세린(미드)-홀리피닉스(원딜)-파페치(서포터)가 있다.

플레이오프 결승전 경기에서는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를 크게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핵심 선수는 정글러 페렛 선수다.

지난 2019년 데뷔한 페렛 선수는 이번 시즌 초반 라인 개입을 통해 꾸준히 상대를 괴롭히는 모습을 보였다.

결승전에서 보여준 헤카림은 마치 과거 클리드(Clid)의 리신처럼 다이브면 다이브, 이니시면 이니시 모두를 완벽하게 수행하며 상대 딜러진의 진형을 붕괴시킨다. 4경기동안 킬 관여율 80.6%를 기록하며 말 그대로 '정글러 캐리'를 보여주었다.

사진=페인 게이밍 공식 트위터

페인 게이밍(PNG)은 브라질 지역의 우승자로 중반부 이후 교전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팀이다.

현지 해설진 발음을 기준으로 로보(Robo, 탑)-카리오크(KarioK, 정글)-치노즈(tinowns, 미드)-바렛(Brtt, 원딜)-루시(Luci, 서포터)가 속해있으며 서포터인 루시(한창훈) 선수는 용병으로 활약하고 있다.

핵심 선수는 원거리딜러 바렛 선수다.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로 롤드컵에 두 번이나 출전한 경력이 있다.

공격적인 포지션보다는 안정적인 포지션으로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드레이븐을 히든카드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는 단 한경기를 제외하고 상대보다 CS를 앞서는 괴물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미드라이너 치노즈 선수는 5월 6일이 생일로 기록되어있다. 생일 맞이하는 첫 경기에서 '생일 선물'을 챙겨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만 팀 전체적으로 운영이 지난 2017년의 LCK에 머물러 있는 만큼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한 교전 중심의 최근 메타에서 살아남기는 어려워 보인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