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인터풋볼

[DFB포칼 라인업] '황희찬 선발' 라이프치히, BVB 상대 결승전 명단 공개

신동훈 기자 입력 2021. 05. 14. 02:59

기사 도구 모음

황희찬(25)이 율리안 나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의 선택을 받으며 중요한 결승전에서 선발로 모습을 드러낸다.

라이프치히와 도르트문트는 14일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올림피아슈타디온에서 2020-21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결승전을 치른다.

라이프치히는 창단 최초로, 도르트문트는 2017년 이후 4년 만에 포칼 우승을 노린다.

라이프치히는 황희찬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황희찬(25)이 율리안 나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의 선택을 받으며 중요한 결승전에서 선발로 모습을 드러낸다.

라이프치히와 도르트문트는 14일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올림피아슈타디온에서 2020-21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결승전을 치른다. 라이프치히는 창단 최초로, 도르트문트는 2017년 이후 4년 만에 포칼 우승을 노린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진이 공개됐다. 라이프치히는 황희찬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 피터 굴라시, 다욧 우파메카노, 마르첼 사비처, 아마두 아이다라, 루카스 클로스터만, 알렉산더 쇠를로트, 노르디 무키엘레, 마르셀 할슈텐베르그, 다니 올모, 케빈 캄플이 출격한다.

이에 맞서는 도르트문트는 로만 뷔어키, 제이든 산초, 마흐무드 다후드, 엘링 홀란드, 마르코 로이스, 라파엘 게레이루, 마츠 훔멜스, 마누엘 아칸지, 주드 벨링엄, 엠레 찬, 루카츠 피스첵이 선발로 나선다.

쉽게 결과를 예상하기 어려운 승부로 점쳐진다. 리그 순위 상으로는 라이프치히(승점 64점)가 도르트문트(58점)보다 더 높다. 하지만 최근 맞대결에서 도르트문트가 3-2로 라이프치히를 제압했다. 경기 막판까지 2-2 흐름을 유지하다 후반 42분 제이든 산초의 결승골로 도르트문트가 승점 3점을 추가했다.

황희찬과 홀란드의 정면 승부도 관전 포인트다. 두 선수는 과거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한솥밥을 먹은 사이다. 총 17경기를 같이 소화했고 11골을 합작하는 좋은 호흡을 보였다. 올 시즌 1월 10일 열린 15라운드 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쳤는데 당시 홀란드는 멀티골을 넣으며 팀의 3-1 대승에 일조했다. 반면 황희찬은 후반 26분 교체로 나왔으나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했다.

당시와는 두 선수의 상황이 다르다. 황희찬은 최근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고 선발로도 나서며 경기력을 끌어올린 상태다. 홀란드는 근육 부상으로 3주 정도 결장하다 포칼 결승을 앞두고 복귀했다. 완벽한 정상 컨디션은 아닌 것으로 현지 언론은 예상하고 있다. 과거 동료에서 트로피를 앞에 두고 적으로 만난 두 선수 중 누가 팀을 승리로 이끄는 득점을 터트릴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