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왜 거기서 나와' NBA 정규리그 MVP 레이스 8위 차지한 의외의 인물 데릭 로즈

류동혁 2021. 6. 11. 0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BA 정규리그 MVP는 니콜라 요키치가 차지했다.

총점으로 MVP를 가린다.

MVP 레이스에서 8위를 차지한 뉴욕 닉스의 데릭 로즈다.

즉, MVP 레인스에서 표를 받은 나머지 14명은 대부분 팀의 에이스지만, 로즈는 냉정하게 말하면 팀내 3~4옵션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 닉스 데릭 로즈.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NBA 정규리그 MVP는 니콜라 요키치가 차지했다.

총 971점을 얻었다. MVP 투표 방식은 현지의 유력 100명의 방송 및 언론 관계자들이 한다. 각각 1위부터 5위까지 투표를 한다.

1위는 10포인트, 2위는 7포인트, 3위는 5포인트, 4위는 3포인트, 5위는 1포인트의 점수로 매겨진다. 총점으로 MVP를 가린다.

요키치는 1위 91표를 얻었다. 반면 2위(586점)를 차지한 조엘 엠비드는 1위를 딱 1표밖에 받지 못했다. 2위만 무려 62표. 3위 스테판 커리(453점)는 1위 5표, 2위 23표.

야니스 아데토쿤보(348점), 크리스 폴(139점)이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루카 돈치치, 대미안 릴라드, 줄리어스 랜들이 뒤를 이었다.

단, 부상으로 많은 경기를 결장했던 제임스 하든과 르브론 제임스는 5위 1표만을 얻었다. 그럴 수 있다.

그런데 의외의 인물 한 명이 있다.

MVP 레이스에서 8위를 차지한 뉴욕 닉스의 데릭 로즈다. 1위 1표를 얻어서 10포인트를 획득, 8위에 올랐다. 그가 올 시즌 뉴욕 닉스에서 제 몫을 해준 것은 맞지만, 주전과 백업을 오가며 활약했다.

즉, MVP 레인스에서 표를 받은 나머지 14명은 대부분 팀의 에이스지만, 로즈는 냉정하게 말하면 팀내 3~4옵션이다. 오랜부상과 재활을 딛고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로즈. 하지만 그를 향한 1위 1표는 약간 미스테리한 것도 사실이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유병진 “수구 경기, 노출 사고 많아 생중계 못 해”
사유리, 부모님 정체 밝혀 “도쿄 부동산계 큰손이다”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이지혜 “가슴 성형 의혹에 비키니 입고 기자회견...겨드랑이 텄다”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