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포티비뉴스

고등래퍼 출신 파이터, 첫 앨범 낸 날 '프로 4연승'

이교덕 기자 입력 2021. 06. 12. 21:34 수정 2021. 06. 13. 05:34

기사 도구 모음

지난 3월, 엠넷(Mnet) '고등래퍼4' 출신 래퍼 겸 파이터 이정현(19, 싸비MMA)에게 물었다.

정찬성은 지난 2월 AOMG 래퍼 그레이·로꼬·우원재 앞에서 랩 실력을 뽐내는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바 있다.

이 영상을 봤다는 이정현은 "굉장히 듣기 좋은 목소리 톤이었다. 자신이 쓴 가사로 랩을 연습하신다면 실력이 훨씬 좋아질 것 같다"며 웃었다.

하지만 이정현은 곧 래퍼가 아닌 파이터로 돌아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파이터 겸 래퍼 이정현은 자신의 첫 앨범이 발매된 날 프로 4연승을 달렸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랩 실력을 평가한다면?"

지난 3월, 엠넷(Mnet) '고등래퍼4' 출신 래퍼 겸 파이터 이정현(19, 싸비MMA)에게 물었다.

정찬성은 지난 2월 AOMG 래퍼 그레이·로꼬·우원재 앞에서 랩 실력을 뽐내는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바 있다.

이 영상을 봤다는 이정현은 "굉장히 듣기 좋은 목소리 톤이었다. 자신이 쓴 가사로 랩을 연습하신다면 실력이 훨씬 좋아질 것 같다"며 웃었다.

하지만 이정현은 곧 래퍼가 아닌 파이터로 돌아왔다. 코리안 좀비의 랩보다 케이지 위 카리스마에 감탄했다. "정찬성 선수처럼 팬들을 들끓게 하는 경기를 하고 싶다. 그 마음가짐과 실력을 닮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현은 중학교 때부터 싸비MMA에서 훈련하며 파이터를 꿈꾼 유망주. 지난해 프로로 데뷔해 ARC(AfreecaTV ROAD Championship)에서 3연승을 달렸다.

틈틈이 랩도 연습했다. 운동선수는 운동만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었다. '고등래퍼4'에 참가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였다.

"경기에서 지면 운동에 집중 안 하고 방송에 나갔다는 얘기가 나올 것 같다. 랩과 종합격투기, 둘 다 잘하고 싶고 인정받고 싶다. 그렇기 때문에 목숨 걸고 경기를 준비한다"고 말했다.

▲ 류기훈이 오른손 카운터펀치를 터트려 허재혁에게 1R KO승을 거뒀다.
▲ 거제폭격기(김영환)는 배동현과 유도 경기에서 업어치기로 한판승을 따냈다.
▲ 김현우는 지영민과 난타전 끝에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을 거두고 프로 2연승을 달렸다.
▲ 장경빈은 오른쪽 뺨에 큰 상처가 나 경기를 지속할 수 없었다. 최지운이 닥터 스톱 TKO승을 거뒀다.

이정현은 12일 첫 앨범 '시티 라이프(City Life)'를 발매했다. 앨범을 내고 래퍼로 데뷔한 날, 프로 4연승(무패)을 달리고 활짝 웃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ARC 005 메인이벤트 60kg 계약 체중 경기에서 조민수(22, 병점MMA)에게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을 거뒀다.

자신의 곡 '시티 라이프'를 등장 음악으로 선택하고 케이지로 향한 이정현은 1라운드 시작부터 조민수의 왼쪽 정강이를 카프킥으로 두들겨 기선을 잡았다.

2라운드에도 다양한 타격 페이크로 조민수의 신경을 분산시킨 다음 카프킥을 차 대미지를 차곡차곡 쌓았고, 3라운드 자신의 거리에서 주도권을 넘기지 않았다.

이정현은 프로 4연승을 달리며 로드FC 본 무대에 올라갈 준비가 끝났다는 걸 증명했다. 이젠 랩 실력으로 힙합 신에서 인정받을 차례다.

ARC는 로드FC가 이정현을 비롯해 신인 파이터들을 발굴하는 경쟁 무대로 주목받고 있다.

로드FC는 이제 기존 강자와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총출동하는 <로드몰 로드FC 058>과 <로드몰 로드FC 059>를 개최한다.

로드FC 058은 다음 달 3일 창원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아키우노 종합건설의 박준혁 대표가 대회장을 맡았다. 황인수와 오일학이 미들급 타이틀전에서 맞붙고, '야쿠자' 김재훈과 영화배우 금광산이 무제한급으로 싸운다.

로드FC 059는 오는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치러진다. 박정은과 심유리가 여성 아톰급 챔피언 결정전에서 맞붙는다.

오는 12월에는 서울에서 로드FC 060이 예정돼 있다.

■ ARC 005 결과

[60kg 계약 체중] 이정현 vs 조민수

이정현 3R 종료 3-0 판정승

[무제한급] 허재혁 vs 류기훈

류기훈 1R 1분 39초 펀치 KO승

[유도 스페셜 매치] 배동현 vs 거제폭격기

거제폭격기 업어치기 한판승

[페더급] 김현우 vs 지영민

김현우 3R 종료 3-0 판정승

[라이트급] 최지운 vs 장경빈

최지운 3R 닥터 스톱 TKO승

[76kg 계약 체중] 윤태영 vs 한상권

윤태영 1R 45초 길로틴초크 서브미션승

[52kg 스트로급] 백현주 vs 김유정

김유정 3R 종료 3-0 판정승

※백현주 계체 실패로 라운드당 10점 감점

[페더급] 고동혁 vs 김진국

고동혁 3R 종료 3-0 판정승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제보> lkd@spotvnews.co.kr

Copyright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