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스포츠조선

[도쿄 현장]'사무라이 블루' 일본 16팀 중 유일한 2연승, 김학범호와 8강 대결 가능성은

노주환 입력 2021. 07. 26. 07:38

기사 도구 모음

일본이 유일하게 2승을 거뒀다.

도쿄올림픽 남자축구에서 '사무라이 블루' 일본이 2연승으로 A조 선두를 달렸다.

일본은 25일 일본 사이타마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멕시코와의 도쿄올림픽 조별리그 A조 2차전서 2대1 승리했다.

B조 선두 한국은 8강서 일본과 맞대결할 수도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로이터연합뉴스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중간순위(26일 현재) 캡처=도쿄올림픽 인포시스템

[도쿄(일본)=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일본이 유일하게 2승을 거뒀다. 도쿄올림픽 남자축구에서 '사무라이 블루' 일본이 2연승으로 A조 선두를 달렸다. 남아공에 이어 멕시코까지 제압했다.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일본은 25일 일본 사이타마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멕시코와의 도쿄올림픽 조별리그 A조 2차전서 2대1 승리했다. 일본은 난적 멕시코를 맞아 전반 6분 구보의 선제골과 전반 10분 도안 리츠의 PK 결승골로 이겼다. 멕시코는 후반 40분 알바라도가 한골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16팀 중 현재 2경기에서 2승을 거둔 유일한 팀이다. 강력한 우승 후보 D조 브라질(1승1무)과 C조 스페인(1승1무)는 승점 4점이다. A조는 일본(승점 6)에 이어 멕시코(승점 3) 프랑스(승점 3) 남아공(승점 0) 순이다. 멕시코가 프랑스에 골득실차에서 4골 앞서고 있다. 일본은 28일 마지막 프랑스전을 치른다. B조 선두 한국은 8강서 일본과 맞대결할 수도 있다. 둘다 조 1위를 하면 8강과 4강까지는 만나지 않는다. 결승에 가야 만난다. 각조 1위와 2위로 순위가 엇갈리면 8강서 바로 충돌한다.

도쿄(일본)=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