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뉴스엔

미국, 도미니카 꺾고 준결승 진출..도미니카는 동메달전으로

안형준 입력 2021. 08. 04. 14:53

기사 도구 모음

미국이 준결승에 올랐다.

미국 야구대표팀은 8월 4일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패자부활전 도미니카 공화국과 경기에서 승리했다.

미국은 준결승에 올랐고 도미니카는 동메달 결정전으로 향했다.

패한 도미니카는 미국-한일전 패자 경기에서 패한 팀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스엔 안형준 기자]

미국이 준결승에 올랐다.

미국 야구대표팀은 8월 4일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패자부활전 도미니카 공화국과 경기에서 승리했다.

이날 미국은 도미니카에 3-1 승리를 거뒀다. 미국은 준결승에 올랐고 도미니카는 동메달 결정전으로 향했다.

미국은 에디 알바레즈(2B)-타일러 오스틴(DH)-트리스탄 카사스(1B)-토드 프레이저(3B)-에릭 필리아(RF)-마크 콜로스베리(C)-패트릭 키블리한(LF)-닉 앨런(SS)-잭 로페즈(CF)의 선발 라인업을 가동했다. 선발 마운드에는 베테랑 좌완 스캇 카즈미어가 올랐다

도미니카는 호세 바티스타(LF)-에릭 메히아(3B)-훌리오 로드리게스(CF)-후안 프란시스코(1B)-요한 미에세스(RF)-멜키 카브레라(DH)-찰리 발레리오(C)-헤이슨 구즈먼(SS)-구스타보 누네즈(2B)의 선발 라인업을 가동했다 선발투수는 데니 레이예스였다.

먼저 득점한 쪽은 미국이었다. 미국은 1회초 위기를 넘긴 뒤 1회말 카사스의 2점포로 먼저 앞서갔다.

미국은 5회말 오스틴이 솔로 홈런을 쏘아올려 달아났다.

도미니카는 9회초 발레리오가 솔로포를 터뜨려 영패를 면했다.

미국은 선발 카즈미어가 5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고 브랜든 딕슨이 1이닝 무실점, 스캇 맥커프가 1이닝 무실점, 앤서니 고즈가 1이닝 무실점, 데이빗 로버슨이 1이닝 1실점을 기록해 승리했다.

도미니카는 선발 레이예스가 4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가브리엘 아리아스가 2이닝 1실점, 하이로 아센시오가 1이닝 무실점, 주니오르 가르시아가 1이닝 무실점을 기록해 패했다.

승리한 미국은 한일전 패자와 준결승을 치른다. 패한 도미니카는 미국-한일전 패자 경기에서 패한 팀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사진=타일러 오스틴과 트리스탄 카사스)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