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경영에 역점" 골프존뉴딘그룹, 일자리 창출 효과 꾸준히 상승세[골프소식]

정현석 2021. 9. 15. 1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스크린 골프 산업의 취업유발 효과 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라 골프 업계의 고용 창출 효과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사랑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실천했다. 2019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단체사진. 사진제공=골프존뉴딘그롭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 사진제공=골프존뉴딘그롭

골프존뉴딘그룹이 스크린 골프 산업의 취업유발 효과 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라 골프 업계의 고용 창출 효과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경영 연구팀은 최근 '스크린골프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사회적 무형효과 분석' 연구자료를 발표했다.

이 자료는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산업 취업유발 효과가 2018년 기준 1만 8640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이와 함께, 스크린골프, 골프레슨,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 골프용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자체적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전 계열사들의 2021년 하반기(추정) 기준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를 조사 및 추정한 바에 따르면 2019년 대비 15% 증가한 약 2만 5118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자료는 본사 직원과 직영점 고용인원을 포함한 직접 고용과 협력사, 경영주 및 경영주 고용 인원을 포함한 간접 고용을 합산한 수치.

2019년 12월 말 약 2만 1829명에서 3464명(약 15%)이 증가한 셈이다. 이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최근 3년간 스크린골프 가맹사업, 골프장 운영 사업, 아카데미 사업 등을 확대해 나감에 따라 발생한 관리, 운영 인력 및 개발자, IT 전문 인력의 분야의 신규 창출된 일자리 수치를 반영한 것이다.

양적인 성장 뿐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R&D 센터 투자를 통한 전문 기술, 산업 인력 확충, 신입 사원 공채 지속 시행, 협력적 노사 문화 구축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고 골프존은 밝혔다. 또한 각 사업 경영주들과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을 위해 창업지원 시스템 및 매뉴얼 교육 제공, 가맹점 복지 제도 운영, 경영진단 컨설팅 등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시행해온 연구개발 투자와 신사업 창출, 나눔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통해 골프존뉴딘그룹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영성과가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향후 플랫폼 기업으로의 대전환과 이와 관련된 IT 중심의 4차 산업 인재 채용 확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노사문화 구축, 경영주들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더 좋은 사업기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스윙 유어 드림 캠페인(Swing your dream)'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그룹사 내 장애인 합창단, 장애인 바리스타, 장애인 미술작가, 북한이탈주민 캐디 교육프로그램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 그룹사 임직원이 동참하는 그룹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는 '강남구청장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95세’ 송해, 체중 7kg 빠진 근황..“후임 MC 정했다”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A씨 아니라더라..허이재 ‘성관계 요구’ 남배우 실명 밝혀라” 주장 나와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