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스포츠조선

투헬이 첼시에 건 수비 마법, EPL 클린시트 경기수>실점수

박찬준 입력 2021. 09. 21. 07:46

기사 도구 모음

토마스 투헬 감독은 첼시의 모든 것을 바꿨다.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모든 면에서 빼어난 발전을 보였는데,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단연 수비다.

20일(한국시각) 스쿼카풋볼에 따르면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치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실점수보다 클린시트수가 더 많다.

첼시는 투헬 감독 부임 후 EPL에서 14골을 내줬는데, 클린시트를 기록한 경기는 15경기나 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토마스 투헬 감독은 첼시의 모든 것을 바꿨다.

2021년 1월 첼시의 지휘봉을 잡은 투헬 감독은 첼시를 유럽챔피언으로 만들었다.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모든 면에서 빼어난 발전을 보였는데,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단연 수비다. 전임 프랭크 램파드 감독 체제에서 고민거리였던 수비는, 투헬 체제에서 강점으로 탈바꿈했다.

기록이 말해준다. 20일(한국시각) 스쿼카풋볼에 따르면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치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실점수보다 클린시트수가 더 많다. 첼시는 투헬 감독 부임 후 EPL에서 14골을 내줬는데, 클린시트를 기록한 경기는 15경기나 된다. 첼시는 투헬 감독 체제에서 총 24회의 클린시트를 기록 중인데, 당연히 전 유럽 최고의 기록이다. 2위는 맨시티인데 17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격차가 엄청나게 큰만큼, 첼시가 얼마나 좋은 수비를 보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