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투헬이 첼시에 건 수비 마법, EPL 클린시트 경기수>실점수
박찬준 입력 2021. 09. 21. 07:46기사 도구 모음
토마스 투헬 감독은 첼시의 모든 것을 바꿨다.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모든 면에서 빼어난 발전을 보였는데,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단연 수비다.
20일(한국시각) 스쿼카풋볼에 따르면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치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실점수보다 클린시트수가 더 많다.
첼시는 투헬 감독 부임 후 EPL에서 14골을 내줬는데, 클린시트를 기록한 경기는 15경기나 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토마스 투헬 감독은 첼시의 모든 것을 바꿨다.
2021년 1월 첼시의 지휘봉을 잡은 투헬 감독은 첼시를 유럽챔피언으로 만들었다.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모든 면에서 빼어난 발전을 보였는데, 그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단연 수비다. 전임 프랭크 램파드 감독 체제에서 고민거리였던 수비는, 투헬 체제에서 강점으로 탈바꿈했다.
기록이 말해준다. 20일(한국시각) 스쿼카풋볼에 따르면 첼시는 투헬 감독 아래서 치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실점수보다 클린시트수가 더 많다. 첼시는 투헬 감독 부임 후 EPL에서 14골을 내줬는데, 클린시트를 기록한 경기는 15경기나 된다. 첼시는 투헬 감독 체제에서 총 24회의 클린시트를 기록 중인데, 당연히 전 유럽 최고의 기록이다. 2위는 맨시티인데 17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격차가 엄청나게 큰만큼, 첼시가 얼마나 좋은 수비를 보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 “조작인 것 같은데?”..'현빈♥' 손예진, 갑작스러운 조작 논쟁
- 톱스타 충격적인 사생활..유명 감독도 분개
- “11살 딸 재산, 6천 억..4살 딸, 부동산만 10개” 톱스타들의 놀라운 씀씀이 (라떼9)
- 비♥김태희, 건물 시세 차익 300억→이효리♥이상순은?
- 이상민 빚 얼마길래...김준호 “이상민, 로또 당첨돼도 빚 다 못 갚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