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머니S

'저 각도에서 득점을?'.. 올해 FIFA 푸스카스상 '강력 후보' 등장

김태욱 기자 입력 2021. 09. 23. 17:46

기사 도구 모음

2021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 후보가 등장했다.

23일(이하 한국시각) 아르헨티나 매체 라 카피탈은 브라질 프로축구 2부리그 세리에B 경기 도중 나온 골을 소개했다.

 해당 득점은 브라질 2부리그 삼파이오 코레아 소속 공격수 잭슨 다 시우바의 골이다.

이에 아르헨티나 매체 라 카피탈은 "잭슨은 FIFA 푸스카스상 강력 후보로 자리매김했다"고 호평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23일(한국시각) 아르헨티나 매체 라 카피탈은 브라질 프로축구 2부리그 세리에 B에서 나온 환상골을 소개했다. 영상은 브라질 세리에 B 삼파이오 코레아 공격수 잭슨 다 시우바의 득점 장면. /영상=아르헨티나 매체 라 카피탈
2021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 후보가 등장했다.

23일(이하 한국시각) 아르헨티나 매체 라 카피탈은 브라질 프로축구 2부리그 세리에B 경기 도중 나온 골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불가능한 골, 세상을 놀라게 하다'라는 제목과 함께 전했다. 

해당 득점은 브라질 2부리그 삼파이오 코레아 소속 공격수 잭슨 다 시우바의 골이다. 잭슨은 지난 22일 세리에B 부르스케와의 경기에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상대진영 코너플래그 인근에서 슛을 날렸다. 잭슨의 슛은 놀랍게도 그대로 상대팀 골대 안으로 향했다. 이에 아르헨티나 매체 라 카피탈은 "잭슨은 FIFA 푸스카스상 강력 후보로 자리매김했다"고 호평했다.  

푸스카스상은 한해에 나온 득점 중 가장 멋진 골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코레아는 잭슨과 루이스 구스타보의 득점에 힘입어 2-0으로 앞서며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연이어 실점을 허용하며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브라질 2부리그 세리에B는 총 20개팀이 순위를 겨루는 리그로 코레아는 현재 7위에 위치해있다. 

김태욱 기자 taewook97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