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스포츠조선

U-23 '황선홍 호' 본격 출항. 35명 소집명단 발표, 27일부터 훈련시작

이원만 입력 2021. 09. 24. 16:58

기사 도구 모음

황선홍 신임 감독을 선임한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첫 소집 훈련에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19년 만에 지도자로 태극마크를 다시 단 황선홍 감독이 총 35명의 선수를 소집해 27일부터 4일 동안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황선홍 감독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황선홍 신임 감독을 선임한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첫 소집 훈련에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19년 만에 지도자로 태극마크를 다시 단 황선홍 감독이 총 35명의 선수를 소집해 27일부터 4일 동안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황 감독은 "바로 다음 달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이 있다. 시간이 부족한 만큼 서둘러 선수들을 점검해야 한다"면서 "K리그 시즌 중이기 때문에 선수 차출의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지만 철저히 준비해서 첫 단추를 잘 끼워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KFA가 발표한 이번 소집 명단에는 이광연(강원), 박지민, 김주성(이상 김천상무), 김세윤(대전하나), 이규혁(충남아산) 등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U-20) 월드컵 준우승 멤버들을 비롯해 프로축구 K리그1과 K리그2 그리고 대학팀 선수들이 고루 포함됐다.

황선홍호는 다음 달 25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2 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출전한다. 한편, 2019년 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의 8강행을 이끈 김정수 전 감독이 U-23 대표팀 코치로 선임됐다. 김일진 골키퍼 코치와 이재홍 피지컬 코치도 황선홍 감독을 돕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 U-23세 대표팀 9월 소집 명단(총 35명)

GK(4명) : 이성주(수원 삼성), 이광연(강원FC), 박지민(김천상무), 이윤오(대구FC)

DF(13명) : 김주성, 권혁규(이상 김천 상무), 조위제(용인대), 이풍연(수원 삼성), 허동호(선문대), 임덕근, 김지훈, 김세윤(이상 대전하나시티즌), 황명현(동국대), 김주환(경남FC), 조현택(부천FC), 박진성(전북 현대), 이규혁(충남아산)

MF(8명) : 김봉수, 이동률(이상 제주), 이석규(포항 스틸러스), 이상민(충남아산), 서진수(김천 상무), 박창환(인천 유나이티드), 이기혁(수원FC), 오재혁(부천FC)

FW(10명) : 조상준(수원FC), 강윤구(울산 현대), 이지훈(전북 현대), 구본철(인천 유나이티드), 안재준(부천FC), 최건주(안산 그리너스), 이호재(포항 스틸러스), 오현규(김천 상무), 김 찬(충남아산), 신상은(대전하나시티즌)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