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인터풋볼

[라리가 리뷰] '수아레스-그리즈만 침묵' ATM, 알라베스에 0-1 패..'무패 마감'

하근수 기자 입력 2021. 09. 25. 22:51

기사 도구 모음

아틀레티코가 알라베스에 덜미를 잡히며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5일 오후 9시(한국시간) 스페인 바스크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멘디소로사에서 열린 2021-22시즌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에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에 0-1로 패배했다.

아틀레티코는 최전방 수아레스와 그리즈만이 득점을 위해 분투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고, 전반전은 알라베스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아틀레티코가 알라베스에 덜미를 잡히며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5일 오후 9시(한국시간) 스페인 바스크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멘디소로사에서 열린 2021-22시즌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에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아틀레티코는 승점 14점으로 2위에 위치했다.

알라베스 원정에 나선 아틀레티코는 3-5-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그리즈만, 수아레스, 카라스코, 데 파울, 요렌테, 트리피어, 콘도그비아, 에르모소, 필리페, 사비치, 오블락이 선발 출전했다. 이에 맞선 알라베스는 4-4-2 포메이션에 모야, 아기레가비리아, 두아르테, 라구아르디아 등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선제골은 홈팀 알라베스가 터뜨렸다. 전반 4분 코너킥 상황 두아르테의 크로스를 라구아르디아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아틀레티코는 많은 숫자를 수비에 배치한 알라베스를 상대로 쉽사리 최전방으로 연결시키지 못하며 고전했다.

아틀레티코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26분 아크박스에서 볼을 잡은 그리즈만이 기습 슈팅했지만 빗나갔다. 아틀레티코는 최전방 수아레스와 그리즈만이 득점을 위해 분투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고, 전반전은 알라베스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후반전에 돌입했지만 양상은 비슷했다. 아틀레티코는 후반 14분 로디, 코레아, 쿠냐를 투입하며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뒤이어 알라베스 또한 호세루와 펠리스트리를 투입하며 응수했다. 답답한 흐름이 계속되자 시메오네 감독은 에레라와 브르살리코를 넣으며 역전을 노렸다.

아틀레티코가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후반 30분 측면에서 수아레스가 헤더로 연결한 볼을 쿠냐가 몸을 날려 슈팅하려 했지만 발끝에 닿지 못했다. 알라베스도 반격했다. 후반 35분 측면에서 소유권을 지켜낸 리오자가 깊숙한 지역으로 돌파를 시도했다. 컷백을 이어받은 피나가 강력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높게 뜨며 무산됐다.

아틀레티코는 종료 직전까지 공세를 이어갔지만 상대 수비에 가로막혔다. 되려 중원 지역 소유권을 차단당하며 알라베스의 역습이 전개되기도 했다. 경기는 아틀레티코의 0-1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데포르티보 알라베스(1) : 빅토르 라구아르디아(전반 4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인기영상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