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미디어협회, 8월 이달의 게임기자상 시상

이원희 입력 2021. 10. 19. 19:2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게임뷰 김창훈 기자,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한국게임미디어협회(이하 KGMA)는 2021년 8월 '이달의 기자상' 수상자들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8월 수상자는 5인의 전문 심사위원으로부터 합계 62점을 득점한 게임메카 류종화, 게임뷰 김창훈,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가 공동 수상했다.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는 이슈가 된 셧다운제에 관한 소재로 '靑 셧다운제 폐지? 폐지 아니라 선택적 셧다운 전환이다'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해 수상했다.

게임뷰 김창훈 기자는 메타버스에 관한 소재로 '[기자수첩] 가상세계 들어가 있는 게임, 법적으로 어떻게 다뤄야 할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해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또,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관한 소재로 '국내 게임사들 스팀 열기 더 뜨거워질까? 블레스도 흥행성공, 앤빌, 배틀스티드, 디스테라 등도 출격 준비'라는 기사를 보도하며 수상했다.

KGMA 이달의 기자상은 게임기자들의 다양한 기사를 장려하고 경쟁력 향상을 통해 더욱 유익한 기사를 독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게임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기자클럽에서 매월 우수한 기사들을 선정해 게임업계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매월 수상자를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을 수여한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은 "코로나가 끝나는 대로 다양한 대외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올바른 게임문화를 정착시켜 게임산업의 발전과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